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65권. 19세기 러시아의 사회정치적 현실을 지진계처럼 세밀하게 기록한 사실주의 작가 이반 투르게네프의 대표작이다. '러시아 인텔리겐치아의 연대기 작가'로 불리는 투르게네프가 1862년 발표한 이 소설은 러시아 문학사를 통틀어 가장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킨 작품으로도 유명하다.

귀족 출신의 이상주의적 자유주의자 '아버지 세대'와 잡계급 출신의 혁명적 민주주의자인 '아들 세대'의 갈등이 나타난 이 작품은 진보와 보수가 갈등하던 당시의 시대 상황과 맞물려 두 진영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계기가 되었다. 소설가 나보코프는 『투르게네프의 최고 걸작이라고 평했고, 평론가 미르스키는 사회적인 문제가 찌꺼기 없이 완전히 예술로 승화된 작품이라고 극찬했다.

대학을 졸업한 아르카디와 바자로프가 아르카디의 고향 마리노 마을에 도착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친구 아르카디의 저택에 잠시 머무르게 된 바자로프는 귀족주의에 젖어 아무런 생산 활동도 하지 않은 채 탁상공론만 일삼는 아르카디의 큰아버지 파벨과 정치.사상.문화.예술 등 모든 방면에서 대립한다.

진보적이며 급진적 성향을 띤 바자로프는 스스로를 니힐리스트라 칭하며 세상의 모든 가치와 권위를 부정하고 심지어는 인간의 사랑까지 부정한다. 그러면서 아르카디의 아버지 니콜라이가 아들에게 보이는 애정까지도 전부 쓸모없는 로맨티시즘으로 치부해버린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파티에서 만난 오딘초바 부인에게 열렬한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평소 자신이 주장했던 것과 모순되는 감정을 느끼고 바자로프는 고뇌에 빠지는데…

아버지와 아들 9
해설 연대기, 혹은 영원한 화해와 무궁한 생명에 관하여 317
이반 투르게네프 연보 329

: 투르게네프는 금세기 가장 탁월한 작가 중 한 사람이며 동시에 가장 정직하고 직설적이며 모든 일에 성실하고 다정다감한 사람이다.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소설가)
: 아버지와 아들』은 투르게네프의 최고 걸작일 뿐 아니라 19세기의 가장 훌륭한 소설이다.
: 투르게네프의 작품을 읽으면 숨결이 가벼워지고, 믿음이 생기고, 따스함을 느끼고, 우리 마음의 도덕적 수준이 고양된다. 그리고 어느새 그를 사랑하게 된다.
: 『아버지와 아들』은 사회적인 문제가 찌꺼기 없이 완전히 예술로 승화되어 있으며 설익은 저널리즘적인 요소가 전혀 눈에 띄지 않는 걸작 중의 걸작이다.
: "내가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진부함이에요"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대학을 졸업한 아르카디와 바자로프가 아르카디의 고향 마리노 마을에 도착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친구 아르카디의 저택에 잠시 머무르게 된 바자로프는 귀족주의에 젖어 아무런 생산 활동도 하지 않은 채 탁상공론만 일삼는 아르카디의 큰아버지 파벨과 정치·사상·문화·예술 등 모든 방면에서 대립한다. 진보적이며 급진적 성향을 띤 바자로프는 스스로를 니힐리스트라 칭하며 세상의 모든 가치와 권위를 부정하고 심지어는 인간의 사랑까지 부정한다. 그러면서 아르카디의 아버지 니콜라이가 아들에게 보이는 애정까지도 전부 쓸모없는 로맨티시즘으로 치부해버린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파티에서 만난 오딘초바 부인에게 열렬한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평소 자신이 주장했던 것과 모순되는 감정을 느끼고 바자로프는 고뇌에 빠지는데……

최근작 :<[큰글자책] 시골에서의 한 달>,<시골에서의 한 달>,<첫사랑, 짝사랑> … 총 19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러시아 문학의 이해>,<러시아문학 앤솔러지 1>,<소설의 정치학> … 총 68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노어노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러시아 고리키 세계문학연구소 연구교수, 한국러시아문학회 회장을 지냈고, 단국대학교 러시아어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현재 명예교수로 있다. 지은 책으로 《소설의 정치학》, 《사냥꾼의 눈, 시인의 마음》, 《러시아문학의 이해》 등이 있다. 옮긴 책으로 《러시아 문학사》, 《첫사랑》, 《루진》, 《아버지와 아들》, 《연기》,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사랑에 대하여》 등이 있고, 러시아문학에 관한 많은 논문을 발표했다.

문학동네   
최근작 :<[북토크] <명랑한 이시봉의 짧고 투쟁 없는 삶> 북토크>,<폰타와 오늘의 산책 8>,<폰타와 오늘의 산책 7>등 총 4,463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96,014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5,234,005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316,67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