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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경란의 장편소설. 2007년 <혀> 이후 3년 만에 만나는 작가의 다섯번째 장편소설이다. 복어. Blowfish. 복어를 떠올리면 저절로 따라붙는 것이 독이다. 그렇게 '복어'는 단 두 글자로 치명적인 죽음에 바로 가닿게 하는 말이다. 소설은 죽음에 관한 이야기인 동시에 삶에 관한 이야기이다. 또한 가족의 이야기이자 사랑의 이야기이며 예술의 이야기이다.

총 4부의 구성으로 그 안에 67개의 세부적인 이야기들이 제각각 번호가 매겨진 채, 소제목을 머릿돌로 올리고서 전개되고 있다. 홀수의 번호는 한 여자의 이야기이고 짝수의 번호는 한 남자의 이야기이다. 서로 모르는 두 사람이 서로 아는 두 사람이 되어가는 이야기, 고로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다.

한 여자가 있다. 조각가인 그녀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울에서 도쿄로 거처를 옮겨왔다. 그러나 죽는 것밖에 생각하지 않는 그녀, 죽음과 씨름하는 그녀다. 한 남자가 있다. 건축가인 그는 우연한 모임에서 한 여자를 눈에 담게 된다. 여자의 얼굴에서 자살한 형의 잔상을 발견한 남자는 끊임없이 죽음의 충동에 시달리는 삶을 견디고 있는 그 여자를 기다리기 시작한다.

이들 사이에 '유품 정리인'이란 특이한 직업의 소유자가 존재한다. 죽음을 치른 이들의 살았던 흔적들을 처리해주는 사람. 여자가 안도해하며 죽음을 결심하게 된 데는 바로 이 유품 정리인을 만났기 때문이다. 남자가 죽음을 단행한 여자를 살릴 수 있게 된 데는 그 또한 유품 정리인을 만났기 때문이다. 소설은 각자의 삶 속으로 깊이 침식했다가 서로의 삶 속으로 넓게 교차하며 빚어지는 다양한 컬러의 무늬로 빛을 발한다.

: 복어는 먹지 않는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0년 10월 2일자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0년 10월 1일자
 - 동아일보 2010년 10월 7일자

수상 :2024년 이상문학상, 2008년 동인문학상, 2003년 현대문학상, 1996년 문학동네 작가상
최근작 :<움직임>,<일러두기>,<푸른색 루비콘> … 총 78종 (모두보기)
소개 :1996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불란서 안경원」이 당선되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불란서 안경원』『나의 자줏빛 소파』『코끼리를 찾아서』『국자 이야기』『풍선을 샀어』『일요일의 철학』『언젠가 떠내려가는 집에서』『가정 사정』, 장편소설 『식빵 굽는 시간』『가족의 기원』『혀』『복어』, 짧은소설집 『후후후의 숲』, 산문집 『조경란의 악어 이야기』『백화점-그리고 사물, 세계, 사람』『소설가의 사물』 등을 펴냈다. 문학동네작가상, 현대문학상, 오늘의젊은예술가상, 동인문학상, 이상문학상 등을 받았다.

조경란 (지은이)의 말
슬픔과 아름다움과 두려움과 죽음. 나는 내가 압도당하는 것에 관해서 쓴다. 지난가을에 시작한 원고를 올봄이 돼서야 마쳤다. 이렇게 소설 한 편을 오래 쓰기는 처음이다. 망설이거나 주춤거리거나 다른 모색을 한 것은 아니다. 쓰는 행위와 그것이 갖는 의미에 대해 떠올리고는 했다. 노트북의 흰 화면과 좁은 방과 그리고 책상 모서리를 붙잡고 있던 나, 이 셋이 서로의 힘으로 서로에게 의탁하고 있던 긴 시간이었다.

사람이나 사물 혹은 무엇에 대해서든 나는 더 깃들거나 다정해지고 싶지 않다. 내가 명랑해지거나 크게 행복해지기를 바라지도 않는다. 글을 쓰는 일이 이미 소명이 되어버렸다고 느꼈다면 더 큰 것을 바라서는 안 된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내가 원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다. 생각하고 읽고 쓸 수 있는. 이 단순한 삶이 얼마나 원대한 꿈인가를 이 소설을 쓰는 동안 알아차려버렸다. 그런 꿈을 이루기란 얼마나 불가능하며 또한 얼마나 깊은 고독이 수반될 것인가를. 긴 말은 소용없다. 나는 내가 어디까지 생각할 수 있고 어디까지 읽을 수 있으며 어디까지 부딪치며 쓸 수 있는지 보고 싶다.

문학동네   
최근작 :<두 사람의 인터내셔널>,<오래되고 멋진 클래식 레코드 2>,<극락왕생 9>등 총 4,291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50,593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263,113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56,81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