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시리즈 79권. 슈뢰딩거 방정식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을 상세하게 담은 책이다. 이중성이나 빛의 파동성과 입자성에 대한 어려운 내용을 동화로 쉽게 설명해 주고, 파동성과 입자성이 무엇인지, 또 파동성과 입자성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현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등 양자물리학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아닌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수업. 슈뢰딩거를 기억해 주세요
두 번째 수업. 꼬마 나라로의 여행
세 번째 수업. 에너지는 알갱이다
네 번째 수업. 빛의 정체를 밝혀라
다섯 번째 수업. 새 나라와 짐승 나라의 전쟁
여섯 번째 수업. 빛의 이중성
일곱 번째 수업. 확률의 세계
여덟 번째 수업. 확률과 양자 물리학
마지막 수업. 불확정성의 원리

임기수 (충북대학교 물리학과 교수)
: 양자 물리학을 쉽게 풀어 쓴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 책은 양자 물리학의 핵심을 잘 간추려 설명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특히 중간에 삽입된 동화 같은 이야기들은 부담 없이 읽으면서 양자 물리학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다. 자연 과학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김근묵 (수원대학교 자연과학대 물리학과 교수)
: 물리학이라고 하면 우선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현대 물리학에서 다루는 내용들은 더욱 그렇다. 하지만 이 책을 읽는다면 그런 생각이 많이 달라질 것이다. 물론 양자 물리학에 대한 세세한 내용을 모두 다루지는 않았지만 양자 물리학의 기본적인 개념을 손에 쥐어 주듯이 쉽게 알게 해 준다. 이 책은 앞으로 자연 과학과 현대 과학을 공부하고자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다.

최근작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물리학>,<하이젠베르크의 『부분과 전체』 읽기>,<단위를 알면 과학이 보인다> … 총 333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켄터키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수원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자연과학대학장, 대학원장 등을 역임했다. 『세상을 바꾼 열 가지 과학혁명』, 『인류 문명과 함께 보는 과학의 역사』, 『토머스 쿤의 《과학혁명의 구조》 읽기』,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 읽기』, 『하이젠베르크의 《부분과 전체》 읽기』 등 다수의 과학 해설서를 펴냈고, 『오리진』, 『빅뱅』 등 다수의 과학책을 번역하였으며, 『왜 땅으로 떨어질까?』를 비롯한 다수의 어린이용 과학책을 저술했다.

자음과모음   
최근작 :<악마의 비밀 레시피>,<가짜 진짜 노동 세트 - 전2권>,<점과 선으로 그린 좌표평면의 세계>등 총 1,307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6위 (브랜드 지수 330,109점), 초등 한국사 13위 (브랜드 지수 31,509점), 학습법 18위 (브랜드 지수 10,72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