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65권. 주인공인 생쥐 매튜는 부모로부터 “너는 무엇이 되고 싶니?”라는 질문을 받는다. 그때마다 매튜는 “음…… 전, 온 세상을 다 보고 싶어요”라고 대답한다. 그림도 양쪽 페이지로 나뉘어 왼쪽에는 매튜의 부모가 상상하는 꿈(훌륭한 의사)이 그려지고, 오른쪽에는 매튜가 하늘을 날며 온 세상을 구경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부모가 바라는 꿈과 아이 자신이 바라는 꿈이 이렇게 다르다.

매튜는 반 친구들과 미술관을 방문했다가 뜻하지 않게 온 세상을 만나게 된다. 미술관에 걸린 그림들은 하나하나 매튜를 감동시키고, 매튜는 직접 돌아보지 않아도 세계 여러 나라, 혹은 여러 시대의 그림들을 통해 세상을 공부하게 된다. 그리고 그 감동과 여운을 통해 주변을 보는 시각이 달라지면서 ‘화가’가 되겠다고 결심한다.

이러한 매튜를 통해 우리는 아이들이 스스로 꿈을 찾는 것이 세상으로부터 자극을 받음으로써 시작됨을 알 수 있다. 또한 누군가에 의해 강요되는 꿈과 희망이 아니라, 아이들 자신이 무언가로부터 영향을 받고, 가슴 안에 소망이 생겨, 그것을 이루기 위해 매진할 때 꿈을 이루는 과정이 행복할 수 있음을 새삼 깨닫게 된다. 모름지기 꿈은 자생적으로 생겨나야 생명력이 강하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아이들에게 스스로 꿈꿀 수 있게 해주는 진정한 꿈 책이다.

가난한 집의 외아들로 태어난 생쥐 매튜는 부모님이 “너는 무엇이 되고 싶니?”라고 물을 때마다 “온 세상을 다 보고 싶어요”라고 대답한다. 그러던 어느 날 매튜는 친구들과 미술관에 갔다가 다양하고 멋진 작품들을 통해 큰 감동을 받는다. 그림에 빠져 구경하던 매튜는 니콜레타라는 친구를 만나고, 그날 밤 니콜레타와 손잡고 알록달록한 재미난 조각들을 거니는 꿈을 꾼다. 꿈에서 깨어난 매튜는 칙칙하고 우중충한 다락 구석을 바라보며 현실을 깨닫지만, 이내 마법처럼 눈앞의 것들이 환하게 변하기 시작한다. 그때부터 화가가 되기로 결심한 매튜는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니콜레타와도 결혼을 하고, 유명한 화가가 된다. 그러고는 마침내 미술관에 자신의 그림을 걸게 된다. 그 그림의 제목은 ‘나의 꿈’이다.

수상 :1970년 칼데콧상, 1968년 칼데콧상, 1964년 칼데콧상, 1961년 칼데콧상
최근작 :<작은 조각 페체티노>,<자기만의 색>,<코르넬리우스> … 총 5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 … 총 192종 (모두보기)
소개 :그림책과 디자인에 관한 글을 쓰고 강의를 하며, 30여 년 간 어린이책을 비롯 외국 문학과 교양서를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이어 왔습니다. 옮긴 책으로 그림책 《헤엄이》, 《세상에서 가장 큰 집》, 《나 진짜 궁금해!》와 동화 《웡카》, 《마틸다》, 이론서 《그림으로 글쓰기》 등이 있습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빨간 풍선의 모험>,<이건 어떻게 버려요?>,<조금 더 하고 싶어요>등 총 1,292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836,845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66,200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3,95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