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오늘부터 진짜 부부》의 저자 김아연은 ‘워킹맘 성장보고서’를, 박현규는 ‘아빠의 육아 일기’를 포스트에 연재하며 대중과 소통하는 네이버 스타 에디터들이다. 평범한 이들의 일상에 수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찬사를 보내는 이유는 그들의 이야기가 현실 부부들의 시선에서 삶의 균형과 부부 관계의 노하우를 마련하고 있기 때문이다.

두 사람이 그동안 각자의 포스트에서 연재해 온 결혼 생활의 솔루션을 담은 책이다. 성별도, 결혼 경력도 다르기에 좀 더 객관적인 시선에서 현실 부부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커플이나 예비부부, 신혼부부는 물론이고 결혼한 지 5년 이내 부부라면 모두가 함께 공감하고 생각해 볼 내용이다.

결혼한 언니·오빠(혹은 누나·형)가 친동생에게 이야기하는 편지글의 형태로 쓰였다. 딱딱한 지침이 아닌 따뜻한 조언이 되길 바라는 저자의 배려다. 결혼 생활의 큰 줄기라고 할 수 있는 부부의 균형 - 가사분담 - 부모 성장 - 가족 문화 등 네 장으로 나누어 조목조목 짚었다. 또한 챕터별 솔루션에는 100여 명의 부부를 만나 그들의 사례와 노하우를 인터뷰하여 재가공해 다양한 현실 목소리를 듣고자 했다. ‘실천하기’, ‘점검하기’, ‘살림 노하우’ 등을 적절하게 배치해 책의 활용성도 높였다.

첫문장
7년 연애 끝에 결혼하겠다고 했을 때 먼저 결혼한 선배들이 했던 말이 아직도 생생해.

박성덕 (연리지가족부부연구소 소장, EBS <달라졌어요> 책임전문가)
: 정서 중심의 부부치료 전문가로서, 결혼 선배로서 이 책이 행복한 가정을 이루길 꿈꾸는 예비부부와 신혼부부 그리고 결혼 생활을 점검해 보고 싶은 부부들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는 유용한 책이라고 단언합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부부 관계가 힘들어 상담실을 찾아오는 수많은 부부들이 떠올랐습니다. 그들에게 권할 수 있는 책이 출간되어 기쁜 마음입니다. 더 많은 부부가 읽어보기를 바랍니다. 두 저자의 조언은 행복한 부부로 성장하는 지름길이 되어줄 것입니다.

최근작 :<우리가 곧 부모가 됩니다>,<왜 나는 매일 아이에게 미안할까>,<오늘부터 진짜 부부>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부모이자 멋진 인생 선배가 되고 싶습니다.”
동아일보에서 16년째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아내이자 엄마이자 직장인으로 사는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틈틈이’라는 필명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나는 워킹맘입니다》, 《엄마로만 살지 않겠습니다》, 《오늘부터 진짜 부부》, 《왜 나는 매일 아이에게 미안할까》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아이를 크게 키우는 집콕 놀이>,<우리가 곧 부모가 됩니다>,<아이 입맛에 딱 맞춘 유아식판식>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육아 일기를 매일 쓰는 하유와 하루의 아빠입니다. 육아와 관련된 강연, 칼럼, 방송, 정부나 기업과의 협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멘토,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위원, 여성가족부 ‘성평등 보이스’, 저출산고령사회 위원회 홍보자문단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하유 아빠의 아이주도 이유식』『세상 편한 유아식판식』『아이 입맛에 딱 맞춘 유아식판식』『오늘부터 진짜 부부』『우리가 곧 부모가 됩니다』 등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winephk
네이버 @박쿤
유튜브 박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