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볼로냐 라가치 상 수상 작가 강경수의 '코드네임' 시리즈의 네 번째 이야기. 코스모에 납치된 바이올렛을 구하기 위해 코드네임 X 강파랑과 코드네임 R이 뭉쳤다. 마침내 모습을 드러낸 코스모의 보스 닥터 이블P와 그를 따르는 파블로 박사, 가젤, 사루비아, 발록 등 새로운 악당들과의 한판 대결이 시작된다.

특히 <코드네임 R>에는 ‘4컷 극장 그리기’ 대상 수상자의 작품이 실려 있어, 작가와 독자의 경계를 허무는 의미 있으면서도 흥미로운 시도가 눈에 띈다. 작가만의 유머 코드와 깨알 유머를 찾느라 보고 또 보고, 작가가 곳곳에 숨겨 놓은 단서를 찾아 퍼즐을 맞춰 보느라 다음 권을 기다리게 되는 ‘중독성’ 강한 '코드네임'은 ‘강경수’ 작가라 실현 가능한 작품이다.

코드네임 X 강파랑은 코드네임 R, 코드네임 I, 그리고 예비 첩보원 이정찬과 함께 납치된 바이올렛을 구출하기 위해 북극 코스모 기지로 떠난다. 그런데 허술한 R 때문에 이정찬을 빼놓고 출발하고, 쌀쌀맞은 코드네임 I와 파랑이 사이에는 묘한 기류가 흐른다.

코스모의 보스인 ‘닥터 이블P’와 닥터의 말을 전하는 파블로 박사를 비롯해 가젤, 사루비아, 발록 등 새로운 악당들이 등장하면서 숨겨져 있던 바이올렛의 과거가 밝혀진다. 사실 바이올렛과 시리우스 K 남매는 어릴 적 코스모에 끌려가, ‘마스터’란 인물에 의해 암살 병기로 키워졌으며, 바이올렛을 딸처럼 생각하던 마스터의 도움으로 탈출해 MSG 요원으로 살아가게 된 것이다.

한편, 코스모 기지로 잠입한 파랑 일행은 가젤, 사루비아, 발록과 맞서 싸우다가 코드네임 I는 행방불명되고, 코드네임 R과 파랑이는 겨우 상대를 물리친다. 그사이 코스모 기지로 끌려 온 바이올렛은 마스터와 재회하지만, 이블칩에 세뇌된 마스터는 바이올렛을 알아보지 못하는데….

코드네임 X 강파랑은 코드네임 R, 코드네임 I, 그리고 예비 첩보원 이정찬과 함께 납치된 바이올렛을 구출하기 위해 북극 코스모 기지로 떠난다. 그런데 허술한 R 때문에 이정찬을 빼놓고 출발하고, 쌀쌀맞은 코드네임 I와 파랑이 사이에는 묘한 기류가 흐른다. 코스모의 보스인 ‘닥터 이블P’와 닥터의 말을 전하는 파블로 박사를 비롯해 가젤, 사루비아, 발록 등 새로운 악당들이 등장하면서 숨겨져 있던 바이올렛의 과거가 밝혀진다. 사실 바이올렛과 시리우스 K 남매는 어릴 적 코스모에 끌려가, ‘마스터’란 인물에 의해 암살 병기로 키워졌으며, 바이올렛을 딸처럼 생각하던 마스터의 도움으로 탈출해 MSG 요원으로 살아가게 된 것이다. 한편, 코스모 기지로 잠입한 파랑 일행은 가젤, 사루비아, 발록과 맞서 싸우다가 코드네임 I는 행방불명되고, 코드네임 R과 파랑이는 겨우 상대를 물리친다. 그사이 코스모 기지로 끌려 온 바이올렛은 마스터와 재회하지만, 이블칩에 세뇌된 마스터는 바이올렛을 알아보지 못한다. 그러나 곧 제정신을 차린 마스터는 바이올렛을 구한 뒤 목숨을 잃고, 이성을 잃은 바이올렛은 닥터를 없애고 코스모 기지를 초토화시킨다. 바이올렛이 파랑 일행을 만난 순간, 닥터와 파블로 박사가 조종하는 거대 로봇이 나타난다. 그때, 코드네임 Q가 파랑이와 합체해 거대 로봇을 궁지에 몰고 시리우스 K의 마지막 일격으로 코스모를 격퇴한다.

수상 :2011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수상작
최근작 :<오늘 밤은 스웩이 넘칠 거야>,<드로즈 왕국 원정대 1>,<코드네임 세트 - 전9권> … 총 169종 (모두보기)
소개 :어릴 적부터 이야기 만드는 걸 좋아했다. 만화를 그리다 그림책 『거짓말 같은 이야기』로 2011 볼로냐 라가치상 우수상을 받았다. 그림책 『나의 엄마』 『꽃을 선물할게』 『눈보라』, 그래픽 노블 ‘코드네임’ 시리즈 등을 냈으며, 지금은 장편 동화와 그래픽 노블, 청소년 소설을 쓰고 그리고 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169층 나무 집>,<복을 그리는 아이>,<나쁜 어린이 표>등 총 1,409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786,929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09,002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12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