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시공 청소년 문학 시리즈.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를 모티브로 10대 아이들의 팬 문화와 접목시킨 르포 소설이다. 작가는 긴 시간 삼풍백화점 사고의 ‘기억수집가’로 활동하며 당시 사고에 얽힌 사람들을 수소문해 직접 인터뷰를 해 왔다. 생존자, 희생자 가족들, 현장 구조대원, 응급실의 간호사 등…. 그런 연유로 소설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은 무척 사실적으로 다가온다.

시간이 훌쩍 지나 다시 만난 그날의 사람들. 그 사람들에게 세월은 어떤 흔적을 남겼을까? 이미 지난 일이라 상처는 치유되고 가물가물한 기억이 되었을까? 작가는 ‘삼풍백화점 유가족 협의회’를 통해 연락처를 입수하고 긴 망설임 끝에 기억 수집에 나섰다. 유가족들은 20년이 흘러도 여전히 그날 기억이 생생하고 고통스럽다고 토로했다.

그 이야기를 듣는 일은 인터뷰어인 작가에게도 아프고 쉽지 않은 시간이었다. 그럼에도 이렇듯 비극적 상처를 기록하며, 공감하고 연민하는 시간 없이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는 걸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 기억을 보다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싶어서, 작가는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방법인 ‘소설’을 쓰기로 결심했다.

소설은 재난 상황 묘사가 눈에 보이듯 현장감 있게 쓰였고, 전개 역시 긴장감이 높아 읽는 내내 숨을 조이게 된다. 그러나 이 작품은 당시 사건을 그저 복기한 기록이 아닌, 비극에서 살아남기 위한 10대들의 처절하고 아름다운 성장을 그리고 있다.

유수, 소혜, 보미, 서연은 중학교 때부터 우정을 쌓아 온 친구들로 아이돌 그룹 ‘써버’의 열렬한 팬이다. 넷은 이제 막 고등학생이 되었고, 학업에 대한 부담감이 크지만 늘 유쾌하고 써버에 대한 애정 또한 변함없다. 중간고사를 마친 넷은 ‘써버’의 3주년 기념 콘서트를 가기로 하고 잔뜩 들떠 있는데, 소혜는 엄한 아버지 때문에 함께하지 못한다. 결국 유수, 보미, 서연이만 서진타운 서진홀에서 열리는 콘서트장으로 향한다. 아이들은 좋은 자리를 얻기 위해 공연 시작 한참 전에 집에서 출발한다. 일찌감치 서진타운에 도착한 셋은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중식당을 찾는데 에어컨 고장으로 건물 전체가 후텁지근하다. 그래도 좋아하는 가수를 본다는 생각에 즐겁기만 한 아이들.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공연 시작 40분 전, 입장이 시작됐다. 전속력으로 달리는 유수, 보미, 서연은 꿈에 그리던 펜스를 잡게 되는데! 그런데 유수는 저녁으로 챙겨먹은 햄버거 때문에 배탈이 나 그만 펜스 자리를 놓고, 자리를 뜬다. 화장실을 찾아 눈물을 머금고 공연장 밖을 벗어난 그 순간이었다. 쿵 소리와 함께 바람에 휩쓸려 건물 밖으로 날아 풀썩 떨어졌다. 채 1분이 되지 않은 시간, 건물이 무너졌다.
서연이는 목숨을 잃고, 보미는 회복할 수 없는 상처를 입는다. 부상자만 400명이 넘고 사상자도 어마어마한 대형 재난 사고였다. 유수는 경미한 상처를 입고 살아남았지만 충격에서 헤어날 수 없다. 그런 유수에게 의문의 문자 메시지가 온다. 불안하고 위태로운 심리가 그대로 전해지는 문자를 두고 어찌해야 할지 고민에 빠진다. 고통스럽지만 시간은 흐르고, 그 사이 사건은 진실을 왜곡한 채 빠르게 잊혀 간다. 무너진 세계에서 유수는 과연 다시 살아갈 이유를 찾을 수 있을까?

최근작 :<소여동의 빛>,<교서동 아이들>,<얼룩>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방송 작가, 동화 작가로 오랫동안 활동했습니다. 책과 함께 성장해 가는 어린이를 따라가며 청소년 소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최이랑’이라는 이름으로 《교서동 아이들》, 《너에게 꼭 할 말이 있어》, 《얼룩》, 《1분》을 출간했습니다. 내가 쓴 소설이 청소년에게 필요한 이야기, 따스한 위로를 건네는 이야기이기를 소망합니다.

시공사   
최근작 :<그래, 네 생각만 할게>,<모든 논쟁에서 승리하는 법>,<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등 총 855종
대표분야 :여행 1위 (브랜드 지수 526,924점), 음악이야기 1위 (브랜드 지수 55,329점), 과학소설(SF) 5위 (브랜드 지수 164,81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