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수상한 인문학 교실 시리즈. 어린 시절 신문을 만들었다는 발명왕 에디슨과 함께 미디어의 올바른 역할에 대해 배우는 이야기다. 아이들이 세계사의 주요 사건 속으로 들어가서 모험을 겪는 재미있는 동화가 펼쳐지며, 그 과정에서 아이들이 일상적으로 만나는 고민들을 스스로 해결하고 보다 현명한 답을 찾도록 한다. 아이들은 책을 읽으며 스스로 인문학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으며,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올바른 가치관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에디슨의 미디어 교실 수업이 끝난 뒤에는 ‘교실지기의 특별 수업’이 기다리고 있다. 이야기 속 내용을 다시 정리해 주는 코너이다. ‘미디어의 세계사’에서는 신문부터 라디오, 텔레비전, 소셜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주는 미디어가 어떻게 발달해 왔고, 세상을 바꾸어 왔는지 짚어 본다. 특히 ‘미디어, 어떻게 이용할까?’라는 코너에서는 히틀러의 독재 정치에 큰 역할을 했던 괴벨스의 입,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 등을 살펴본다.

‘책 속 정보, 책 속 사건’에서는 이야기 속의 앨, 즉 발명왕 에디슨의 일생을 들여다본다. 아주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실제로 에디슨은 어린 시절에 기차에서 신문을 만들어 팔았고, 이야기에서처럼 '폴 프라이'라는 신문을 만들어 곤란을 겪은 일도 있었다고 한다. 또 에디슨은 축음기인 포노그래프, 키네토스코프 등 미디어를 발명하기도 했다. ‘생각이 자라는 인문학’에서는 이야기 속 미디어의 역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직접 서술해 볼 수 있다.

작가의 말
등장인물

1. 광개토반 쓰레기 ㅇㄱㅎ
2. 특별한 비밀 교실의 앨
3. 주간 헤럴드 기자 오건하
4. 건하가 잡은 특종
5. 소문 캐는 폴 프라이
6. 왜 그랬냐 하면

교실지기의 특별수업
미디어의 세계사
책 속 인물, 책 속 사건
생각이 자라는 인문학

문용린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전 교육부 장관)
: 인문학은 상상력이 그 원천이며, 인문학적 상상력은 곧 창의성의 굳건한 기반이 된다. 인문학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상상력과 창의성은 타고난 능력이라기보다 연습과 훈련 그리고 체험을 통한 학습으로 길러지는 능력이기 때문이다. <수상한 인문학 교실>은 이러한 인문학을 초등학생의 교육에 접목시키려는 시도로, 아이들의 언어로 표현하려고 노력한 시리즈이다. 아이들을 인문학적 주제에 흥미롭게 빨려들게 하여, 상상력과 창의성을 길러 줄 것이다.
고운기 (한양대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시인)
: 인문학은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학문이지만, 설명하려 들면 도리어 쉽지 않다. 이 시리즈는 깊은 생각과 산뜻한 아이디어로 인문학을 손에 쥐여 주듯이 즐겁게 설명하고 있다. 인문학의 여러 분야를 유쾌하게 만날 수 있는 책이다.

최근작 :<계덕과 만덕 할망의 별난 상경기>,<미션! 황금 카드를 모아라!>,<수상한 인문학 교실 세트 - 전10권>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방송 작가로 글을 쓰기 시작해 지금은 어린이책을 쓰고 있습니다. 장래 희망은 ‘부지런한 식물 집사’가 되는 것입니다. 18세기 조선 사회를 궁금해하다 계덕과 만덕을 만났고, 이 원고로 경기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동안 〈스토의 인권 교실〉, 〈대단한 소금이야!〉 등 몇 권의 책을 냈습니다.
최근작 :<오늘 내 기분은요> … 총 16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illust_jungha
소개 :프랑스 에피날 미술학교에서 이미지 내레이션과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고 지금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오늘 내 기분은요》가 있으며, 그린 책으로 《둘이라서 좋아》 《아빠 만날 준비 됐니?》 《메타버스가 뭐예요?》 《삼각형은 힘이 세다!》 등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illust_jungha

시공주니어   
최근작 :<잡아먹혀 봅시다>,<코드네임 숏컷>,<코드네임 X 렛츠런 3 : 이탈리아>등 총 1,381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805,557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28,632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89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