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자기 집 아궁이 밑에 있는 보물을 발견하기 위해 신발창이 닳도록 먼 길을 떠나야 했던 가난한 노인 이삭의 보물 같은 이야기. 수려한 그림과 함께 희망과 노력, 가능성에 대한 믿음, 그리고 겸손의 덕목을 전하는 작품으로, 수묵화의 느낌을 실어 영국에서 전해오는 옛 이야기를 재구성했다.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이삭은 너무도 가난한 노인이다. 어느날 꿈이 예시한 대로 보물을 찾아 왕궁으로 먼 길을 떠나지만, 왕궁에 도착해서야 자기 집 아궁이 밑에 보물이 있다는 걸 깨닫고 집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먼 길을 돌아간 것을 속상해하지 않는다. 보물을 찾도록 예시를 준 하느님께 감사하며 예배당을 지어, '가까이 있는 것을 찾기 위해 멀리 떠나야 할 때도 있다'고 자신이 깨달은 바를 벽에 새긴다.

아무리 가까이 있다 하더라도 보물을 얻기 위해 먼 길을 떠나야 하는 수고와 고생이 필요했듯, 무엇이든 소중한 것을 얻기 위해서는 인내와 노력, 정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은유적으로 전한다. 또한 보물의 위치를 알게 해 준 보초대장에게 보석을 나누어주는 대목에서, 자신이 얻은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함께 나눌 줄 아는 마음 씀씀이야말로 보물을 더욱 값지게 한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가난한 노인 이삭은 꿈을 꾼다. 수도 왕궁 앞 다리 밑에 보물이 있으니 찾아가라는 꿈이다. 처음엔 무시했지만 같은 꿈이 세 번 되풀이되자 이삭은 보물을 찾아 왕궁으로 먼 길을 떠난다. 왕궁 앞의 보초 대장이 이삭이 먼 길을 오게 된 자초지종을 듣고는 어이없어하며 말한다. “나도 언젠가 꿈을 꿨는데 그 꿈대로라면 나도 지금 당장 당신이 떠나왔다는 그 마을로 가 이삭이라는 사람 집 아궁이 밑에서 보물을 찾아봐야 할 거요.” 이삭은 비로소 자신의 보물이 어디 있는지를 알게 되고 집으로 돌아온다. 정말 아궁이 밑에서 보물을 찾은 이삭은 하느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예배당을 짓고, 보물의 위치를 알게 해 준 보초 대장에게도 보석을 보내 준다.

수상 :2009년 칼데콧상, 1999년 칼데콧상, 1980년 칼데콧상, 1969년 칼데콧상
최근작 :<눈이 내리면>,<Chance 우연>,<겨울 해 질 녘> … 총 11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행복하게 사는 법>,<그 집은 그곳에 없다>,<생쥐를 초대합니다> … 총 147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남캘리포니아 대학교 대학원에서 도서정보학을 공부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시립 도서관에서 10년 동안 근무했고, 지금은 글쓰기와 함께 우수한 영미 아동 문학 작품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소설 『불온한 날씨』와 산문집 『딸이 있는 풍경』, 『넓은 잎새길의 집, 그리고 오래된 골목들의 기억』이 있고, 옮긴 책으로 『비밀의 집 테라비시아』, 『프레드릭』, 『시간의 주름』 등이 있습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빨간 풍선의 모험>,<세 강도>,<이건 어떻게 버려요?>등 총 1,304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837,207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66,904점), 그림책 4위 (브랜드 지수 223,94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