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500원 I 최고가 : 5,9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49 [위에서부터 4번째칸], D49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 그림책 시리즈 227권. <괴물들이 사는 나라>, <깊은 밤 부엌에서>의 작가 모리스 샌닥이 마지막 열정을 불태운 가치 있는 작품이자, 샌닥 자신의 인생을 담은 의미 있는 작품이다. 오랫동안 뇌졸중으로 인한 합병증 때문에 침상에서 생활해 오던 샌닥은 어린이와 그림책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았고, 죽음을 앞둔 8개월 전, 30년 만에 이 그림책을 펴냈다.

이 책은 1970년대 미국의 유명 어린이 프로그램인 ‘세서미 스트리트’에서 방영된 만화의 일부분을 가지고 만든 그림책으로, ‘범블아디’는 짐 헨슨과 함께 작업하며 탄생시킨 캐릭터이다. 방송에서는 등장인물들이 모두 사람인데 반해, 책에서는 돼지로 의인화되어 더 익살스러운 느낌을 준다.

모리스 샌닥은 파리 리뷰 지와의 인터뷰에서 돼지가 매우 사랑스럽고 똑똑한 동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범블아디’는 작가가 무한 애정을 쏟아 자신과 동일시하여 탄생시킨 캐릭터인 것이다. 이처럼 돼지 범블아디는 그림책의 거장의 모습이 투영되어 더욱 매력을 발산한다.

태어나서 생일 파티를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는 개구쟁이 범블아디. 가족들은 범블아디의 생일을 한 번도 챙겨 준 적이 없다. 심지어 게걸스레 먹고 통통하게 살이 쪄서 잡아먹히고 만다. 결국 혼자 남게 된 범블아디는 애덜라인 고모에게 입양된다. 아홉 살이 되어 생일 파티를 가질 기회를 얻은 범블아디는 고모로부터 최고급 카우보이 복장을 선물로 받는다. 기쁨에 넘친 범블아디는 친구들을 초대하고 케이크를 준비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가장무도회를 열 계획을 세운다. 범블아디는 애덜라인 고모가 아홉 시 일 분에 일하러 나가자, 약속한 시간에 맞춰 온 친구들을 집으로 들어오게 하여 한바탕 생일 파티를 연다.
고모가 손수 만들어 놓은 짠물을 들이키고, 케이크를 우적우적 먹으며 흥겨운 파티를 연 범블아디와 친구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애덜라인 고모는 범블아디와 저녁을 먹기 위해 서둘러 집으로 돌아온다. 그러나 문이 부서지고, 집 안이 온통 지저분해지고, 먹고 마시며 엉망이 된 돼지들을 본 고모는 까무러치듯 놀라며 당장 나가라고 소리친다. 고모는 범블아디에게 이제 파티 따위는 없다고 으름장을 놓고, 범블아디는 고모에게 용서를 빈다. 마침내 범블아디와 고모는 화해하며 다시금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다.

수상 :1982년 칼데콧상, 1971년 칼데콧상, 1970년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1964년 칼데콧상, 1963년 칼데콧상, 1959년 칼데콧상, 0 년 뉴베리상(외서), 0 년 칼데콧상(외서)
최근작 :<우리는 모두 시궁창에 빠졌네 잭과 가이와 함께>,<로지네 현관문에 쪽지가 있어요>,<아주 머나먼 곳> … 총 13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여섯 빛깔 무지개>,<소울푸드> … 총 132종 (모두보기)
소개 :

시공주니어   
최근작 :<169층 나무 집>,<복을 그리는 아이>,<나쁜 어린이 표>등 총 1,411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786,465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08,861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11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