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세기말 소설'의 최고작으로 평가 받고 있는 <스완 송>. 핵전쟁을 비롯해, 각종 질병과 재앙으로 문명이 정지한 세계. 그 설정 위에 토대를 마련하고 이야기를 전개하는 소설을 '세기말 소설(Post Apocalyptic Fiction)'이라고 한다. 코맥 매카시의 <더 로드>, 스티븐 킹의 <스탠드>, 리처드 매드슨의 <나는 전설이다> 등은 모두 이 분야를 대표하는 작품들이다.

소설 <스완 송>은 미국 대통령이 고민 끝에 핵미사일 발사를 승인하는 장면에서부터 시작된다. 수백 발의 핵미사일이 대양을 가르고 제3차 세계대전이 시작된다. 초토화된 세계에서 세 무리의 인물들이 이야기를 펼쳐 나간다.

첫 번째 무리는 소녀 수 완다(스완)와 거구의 프로레슬러 조시, 두 번째 무리는 뉴욕의 부랑자였던 '시스터'와 그녀의 용기와 강인함에 이끌려 동행하는 동료들, 마지막으로 베트남전 영웅 매클린 대령과 컴퓨터광 소년 롤런드가 있다. 세기말을 배경으로 전개되는 7년 동안의 대서사시. 웅장한 스케일과 엄청난 두께에도 불구하고 선과 악의 대결이 절정으로 치달으며 이야기는 단숨에 대단원으로 접어든다.

소설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소녀 스완은 절망 속에서도 순수하고 맑은 영혼을 간직하고 있고, 폐허에서 생명을 되살리는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다. 이는 고결한 마음을 지닌 기사가 험난한 시험을 통과해 '성배'를 되찾는 과정을 다룬 '어부왕 전설' 또는 '성배 전설'과 겹쳐진다. 오랫동안 구전된 옛 이야기를 접하듯 신비롭고 성스러운 하지만 친근한 느낌이 소설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첫문장
'옛날 옛적에도 사람들은 불을 보며 열광했지.'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압도적이다. 지옥과 구원, 그에 대한 장엄하고도 만족스러운 이야기
: 소름끼치는 장면에 매료된 당신은 충격적인 결말을 향해 정신없이 책장을 넘길 것이다.
산드라 브라운 (《내일을 위한 약속》,《가시나무》의 작가)
: 로버트 매캐먼 만큼 언어로 생생한 그림을 그려내는 작가는 없다.
이피니언스닷컴
: 감탄스러운 캐릭터, 훌륭한 글쓰기, 흥미진진한 이야기. 아직 읽지 않았다면 반드시 읽을 것. 열렬히 추천한다!

1권 - 운명의 바퀴가 돌다

핵미사일이 대양을 가로지르고 전 세계는 초토화되기 시작한다. 《스완 송》은 세기말 그곳에서 시작된다. 이야기는 곧 세 무리의 이야기로 나뉘어 펼쳐진다.

뉴욕 지하철 안으로 기어들어간 덕에 우연히 목숨을 건진 ‘시스터’라는 여성 걸인. 지옥 같은 도시에서 죽음을 기다리던 중, 신비하게 맥동하는 유리 고리를 줍는다.

삼류 프로레슬러 조시는 스완이라고 불리는 소녀를 우연히 만나게 되고 폭발의 충격으로 허름한 지하 창고에 파묻힌다. 조시는 그때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목소리를 듣게 된다. “그 아이를 지켜라.”

13살 소년 롤런드 크로닝거는 핵 공격 용 임시 대피소 ‘어스 하우스’에 놀러갔다가 핵전쟁을 맞이하게 된다. 전쟁 영웅 매클린 대령과 어스 하우스를 탈출하면서, 소년에게 숨겨진 악의 본성이 분출되기 시작한다.

신비한 유리 고리의 힘에 이끌려 서쪽으로 향하는 시스터와 생존자들. 하지만 붉은 눈을 번뜩이며 수십 가지 얼굴을 지닌 사악한 한 남자가 그들을 뒤쫓는다. 희생자의 피를 대가로 기어이 살아남은 롤런드 크로닝거와 매클린 대령은 교활하게 입수한 마약으로 세기말 생존자들로부터 무기와 음식을 빼앗고, ‘최정예 부대’라는 군대를 조직하는데…….

2권 - 최후의 기도

흙으로 덮인 지하 창고를 뚫고 나온 조시와 스완 역시 앞으로 나아가기로 결심한다. 세기말 광신도들의 습격을 가까스로 벗어난 그들은 러스티라는 광대를 만나, 함께 덧없는 유랑을 시작한다. 그러던 중 메리스레스트라는 마을에 도착한 그들에게 어떤 기적이 펼쳐진다.

핵겨울과 방사능으 여파로 생존자들의 얼굴은 흉측하게 변화한다. 얼굴에만 나타나는 기형 종양을 사람들은 ‘욥의 가면’이라 부른다.

숱한 죽음을 건너고 또 붉은 눈을 가진 남자의 추격을 힘겹게 뿌리친 시스터와 그 일행. 그들은 유리 고리가 이끄는 대로 메리스레스트에 도착해 마침내 조시와 스완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기적을 보여준 스완은 욥의 가면 증상으로 혼수상태에 빠진다.

한편, 붉은 눈을 가진 남자는 모든 희망을 부숴버리기 위한 사악한 계략을 준비한다. 거기에 이끌린 매클린 대령과 롤런드 크로닝거의 최정예 부대는 세기말의 혼란 속에 만들어진 각종 세력들을 차례차례 격파하고, 메리스레스트로 최후 진격을 시작한다.

최근작 :<밤의 새가 말하다 1>,<스완 송 1>,<소년시대 2>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실전 영어 번역의 기술>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명지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경기대 대학원 국문과를 수료했다. 1986년 계간 〈시와 의식〉 신인상을 받으며 문단에 데뷔한 후 번역 활동을 하며 명지대학교 객원교수 및 성균관대학교 사회교육원 교수를 역임했다. 옮긴 책으로는 엘러리 퀸의 《X의 비극》 《Y의 비극》 《Z의 비극》 《드루리 레인 최후의 사건》, 틱낫한의 《붓다처럼》, 넬슨 드밀의 《라이언스 게임》 《플럼 아일랜드》, 로버트 매캐먼의 《스완 송》 외 다수가 있으며, 저서로는 《실전 영어 번역의 기술》 〈EBS 영한번역 방송교재 시리즈〉(공저)가 있다.

검은숲   
최근작 :<화>,<니들리스 거리의 마지막 집>,<심연 속의 나>등 총 76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14위 (브랜드 지수 201,532점), 일본소설 18위 (브랜드 지수 148,59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