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4,300원 I 최고가 : 4,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01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시리즈 66권. <나쁜 어린이표>, <마당을 나온 암탉>,의 작가 황선미가 새롭게 펴낸 창작 동화로, 사실감 넘치는 또래 아이들 간의 미묘한 신경전을 그리고 있다. 자신들이 규정한 상위 무리에 끼려고 안간힘을 쓰는 아이들, 상위 무리에 껴 있는 친구를 부러워하는 아이들의 속마음 등 또래 아이들 간의 미묘한 신경전과 갈등이 긴장감있게 전개된다.

명하는 올해 열 살, 3학년이다. 같은 반 친구 귀영이는 열 살 생일이 지나면서 자기 그물도 생기고 형들이랑 어울려 실뱀장어를 잡으러 다닌다. 명하네 동네에서 그물을 갖는다는 것, 만 열 살이 됐다는 것은 물이 깊고 물살이 센 소사천에 들어갈 수 있는 자격을 얻는 것으로, 더 이상 어린애가 아니라는 증거나 마찬가지다. 그러니 귀영이의 잘난 척이 하늘을 찌를 만도 하다.

엊그제까지만 해도 같이 놀던 친구가 하루아침에 자신을 아이 취급하며 무시하자, 명하는 분하고 자존심이 상한다. 말끝마다 “늦둥이, 쉰둥이”라고 놀려 대는 것도 기분 나쁘다. 한편으로는 형들과 어울리는 귀영이가 부럽기도 하다. 급기야 귀영이 코피를 터뜨리며 한 방 먹이는 명하. 두 아이의 화해는 이루어질까?

말조개나 잡아라
은빛 그물
엉터리 계산
부끄러운 두 마리
발가락 끄트머리로 버티어
작가의 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1년 6월 04일자
 - 한겨레 신문 2011년 7월 15일자

명하는 올해 열 살, 3학년이다. 같은 해에 태어난 동네 친구 귀영이는 열 살 생일이 지나면서 동네 형들과 어울리며 명하를 무시한다. 게다가 명하에게 늦둥이, 쉰둥이라고 놀려 대며 같이 놀아 주려고도 하지 않는다. 이 동네 아이들은 ‘실뱀장어 선수’를 가장 높이 쳐 준다. 귀영이는 열 살이 넘었다는 이유로 형들을 따라다니며 소사천에서 실뱀장어를 잡으러 다닌다. 아무나 뱀장어를 잡을 수 있는 게 아니다. 적어도 만 열 살이 넘은 사람. 이건 오래전부터의 규칙이다. 소사천의 물살이 세고 물 높이가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어느 날 동네 형들은 명하를 꼬드겨 귀영이와 싸움을 붙인다. 명하가 귀영이보다 힘센 걸 증명하면 실뱀장어잡이에 껴 준다는 형들의 꾐에 명하는 귀영이를 때려눕혀 환심을 산다. 그물이 없는 명하는 아빠에게 그물을 만들어 달라고 조르고, 아버지는 아들이 그물이 없어 친구들에게 무시당한다는 소리에 마지못해 대나무 은빛 그물을 만들어 준다. 이후 명하는 형들과 어울려 다니며 실뱀장어를 낚으며 신 나는 하루하루를 보낸다. 귀영이와는 여전히 서먹서먹한 채.

비 오는 날은 소사천에 들어가면 안 된다는 규칙도 어기고 그물질을 하던 명하는 ‘길 마트’ 아저씨에게 꾸지람을 듣고, 아버지가 첫 자식을 물에서 잃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모래톱에서 놀이를 즐기던 명하는 귀영이와 제대로 화해도 할 겸, 뻐기기도 할 겸, 형들만 올라가는 높은 수문에 올라가 발가락 끄트머리로 버티어 본다. 균형을 잡으려고 팔을 벌리는 순간, 멀리서 아버지의 모습이 보이고…… 순간 명하는 그대로 물속으로 곤두박질치고 만다. 명하가 정신을 차렸을 때 물에 푹 젖은 아버지가 식식대고 있다. 명하는 아버지한테 미안하다. 젊지도 않은 아버지를 너무 놀라게 해서. 실뱀장어들한테도 미안하다. 실뱀장어를 그물로 잡는다는 게 걔들이 죽는 거랑 똑같다는 걸 몰라서. 명하는 아버지 손에 이끌린 채 허청허청 집으로 돌아간다.

수상 :2018년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최근작 :<백년학교 2>,<찰랑찰랑 사랑 하나>,<나쁜 어린이 표> … 총 158종 (모두보기)
인터뷰 :동화는 나의 인생 - 2001.09.07
소개 :
최근작 :<으랏차차! 씨름>,<세균맨과 위생 특공대>,<조금 다른 꽃눈이> … 총 111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생태 그림책을 오랫동안 꾸준히 그려 왔습니다. 쓰고 그린책으로는 그림책 《태극1장》, 《잡아보아요》가 있으며, 《악어야, 내가 이빨 청소해 줄까?》, 《달팽이가 꿈틀》, 《숲속 동물들이 사라졌어요》, 《나야, 제비야》, 《야생초 학교》, 《치카치카 하나 둘》, 《뻥쟁이 왕털이》, 《콩쥐 짝꿍, 팥쥐 짝꿍》 등 여러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잡아먹혀 봅시다>,<코드네임 숏컷>,<코드네임 X 렛츠런 3 : 이탈리아>등 총 1,384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805,446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28,231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88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