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치매에 걸린 할머니를 둘러싼 소동을 사실적으로 그렸다. 시골에 있는 땅을 팔고 서울 아들네 집에 살러온 할머니가 온 후로 새샘이네 집에는 조용할 때가 없다. 아들만 귀히 여기는 '옛날 사람' 할머니는 설겆이를 하는 아빠를 못마땅하게 여기고, 엄마와도 사이가 좋지 않다.

그런 할머니가 얼마 후 이상한 행동을 시작한다. 병원에서 받은 진단은 '치매'. 할머니가 정신을 놓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엄마와 아빠의 갈등은 점점 골이 깊어진다. 새샘이와 새롬이도 괴롭다. 새샘이는 마음 속으로 '할머니가 빨리 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까지 한다.

동화는 매 장마다 가족의 눈물과 고함, 갈등이 빚어낸 생채기를 쏟아낸다. 치매에 걸려 요양원으로 보내진 할머니는 하루 종일 아들을 기다린다. 그런 할머니의 모습은 눈물을 자아낸다. 치매라는 병이 무서운 것은 몸이 아니라 정신이 고장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할머니를 요양원에 보내기까지 아빠보다 엄마의 괴로움이 더 짙게 느껴진다. 동화 속에서는 결국 할머니를 집으로 모셔온다. 다른 이유는 없다. 할머니는 새샘이네 가족이기 때문이다. 여전히 할머니는 똥을 싸 아무데나 놓아두고, 하루종일 가족들을 들볶는다. 그렇지만, 한고비를 넘긴 가족은 그런 할머니를 보살필 여유를 가지게 된다.

- 작가의 말

할머니의 이사
내리사랑
반항
경로당 사건
할머니의 젖가슴
물벼락
핑계
사랑의 집
겨울 나무
지구에서 뛰어내리면
실종 신고
친구가 필요해

수상 :2007년 사계절문학상
최근작 :<용기의 쓸모>,<바람을 기다려>,<괜찮아 해피엔딩이야>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청소년들을 ‘장단이 없어도 노래하고 춤추며 어둠 속에서도 빛을 내는 찬란한 이들’이라고 생각한다. 고려대학교에서 청소년 소설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고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작품으로는 청소년 앤솔로지 소설 『괴물이 된 아이들』과 청소년 소설 『키싱 마이 라이프』 『나는, K다』 『괜찮아, 해피엔딩이야』 『개 같은 날은 없다』 등 여러 권이 있고, 『푸른 사다리』로 사계절 문학상 대상을 받았다.
최근작 :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1969년 전북 익산에서 태어났다.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싸움소》, 《세상에서 코끼릭 K사라진다면?》,《짱구네 고추밭 소동》, 《상상력 먹고 이야기 똥 싸기》 들이 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169층 나무 집>,<복을 그리는 아이>,<나쁜 어린이 표>등 총 1,411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784,056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08,361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08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