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수학 유령 도서관 시리즈 1권. 딱딱한 수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할머니의 옛집을 수학 귀신의 집이라는 이야기 공간으로 설정하여, 그 속에서 만나는 우리 전통 토종 신들은 물론 초자연적인 존재와 가장 인간적인 거래를 하는 주인공의 해결 능력을 보여 준다. 미래와 현재 그리고 과거 속으로 타임머신을 탄 듯 오가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주인공을 따라 상상하는 힘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스토리텔링 수학 교과서의 가장 큰 특징은 이야기성이 강화된다는 데 있다. 덕분에 아이들은 수학 학습의 기초 개념을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책에서는 실생활 속에 숨어 있는 수학을 가르쳐 주는데, 변소 각시와 함께 배우는 거듭제곱의 법칙과, 조왕신이 알려 주는 마방진의 원리는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한다.

대문을 지키는 호랑이 10
땅을 지키는 터줏대감 26
신들의 우두머리 성주신 35
삼신할미의 위대한 걸작품 53
마방진을 채워라 60
우물신의 마법 72
빨간 휴지 줄까, 파란 휴지 줄까? 84
헛간에 모인 신들 95
우리 윤아가 달라졌어요! 108
황장군과의 대결 118
첫 번째 문제 128
두 번째 문제 138
세 번째 문제 145
안녕, 신들! 158

: 어린 소녀 윤아가 흉가가 된 옛날 할머니집을 탐험하면서 성주신, 조왕신, 우물신, 변소신이 내는 마방진, 속셈법, 거듭제곱, 수열 등 여러 수학 문제를 해결한다. 수학 문제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전개하고 이를 수학적으로 탐구해 가는 과정에서 생각하는 힘을 키우며 수학의 학문적 매력을 느끼게 해 주는 수학 동화이다.

수상 :2013년 사계절문학상, 2000년 황금도깨비상
최근작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 돼지 삼형제>,<[큰글자도서] 오후에는 출근합니다>,<오후에는 출근합니다> … 총 12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고, 동화와 청소년 소설을 쓰고 있어요. 장편 동화 『흐린 후 차차 갬』으로 2001년 제7회 황금도깨비상을 수상했어요. 쓴 책으로는 『더 빨강』, 『열여덟 소울』, 『공자 아저씨네 빵가게』, 『화학탐정, 사라진 수재를 찾아라』, 『수학 유령 베이커리』 등이 있어요.
최근작 :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섬유미술을 공부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아트디렉터와 캐릭터 디자이너로 일했으며 지금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수학 귀신의 집』『내 이름은 쏘카』『동동동대문을 열어라』『날아다니는 여우』『역지사지 세계문화 인도네시아』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실생활 속 숨어 있는 수학의 재발견 시리즈 세트 - 전5권>,<초등 5·6학년 수학동화 시리즈 세트 - 전5권>,<꽃잎의 개수에 담긴 수열의 비밀> … 총 112종 (모두보기)
소개 :

계영희 (감수)의 말
“수학을 싫어하는 소녀가 수학 천재가 되는 과정을 그린
최고의 수학 스토리텔링!”


이 책은 수학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주인공 윤아의 모험담을 통해 귀납적 사고를 길러 주는 최고의 수학 스토리텔링이다. 초등 고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수학 문제 풀이를 감칠맛 나게 엮어 나가면서 마방진과 수열의 개념까지 정확하게 알려 준다. 성주신, 조왕신, 우물신 등 집을 지키는 신들의 등장은 어렸을 적에 할머니한테 들었던 전래동화의 맛을 느끼게 하면서 아이들을 수학적 논리가 풍성한 판타지의 세계로 끌어당긴다. 문장 또한 세련되어 어른이 읽어도 옛날 추억에 잠기면서 곧바로 빠져 들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