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목동점] 서가 단면도
(0)

나노과학기술의 권위자 김문제 교수와 사이언스 트랜슬레이터 송선경 아나운서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나노과학기술을 소개한다. 나노과학기술의 발전 과정, 현황과 전망, 변화될 미래의 모습 등 나노과학기술의 모든 것을 다양한 사례를 곁들여 이해하기 쉽게 들려준다. 동시에 유익한 과학 지식도 함께 제공해 주고 더불어 다양한 사진 자료와 귀여운 일러스트가 독자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탄소 원자를 다시 배열해 만든 ‘탄노나노튜브’ 외에도 다양한 신소재를 만들어 내는 나노과학기술은 정보통신, 생명공학, 우주항공, 스포츠문화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고 있다.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휴대전화, 스포츠용품, 화장품 등에는 최첨단 나노과학기술이 응축되어 있다는 사실과 우리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풍요롭게 바꿀 수 있도록 응용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한다.

서상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나노소재기술개발사업단 단장)
: 『나노에 둘러싸인 하루』는 보통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나노과학기술을 아주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과학에 흥미가 있는 청소년들이 이 책을 읽고 나노과학기술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
김영운 (서울대학교 재료공학과 교수)
: 나노의 세계를 이해하고 나노의 눈으로 바라본다면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가득한 세상이 펼쳐진다. 『나노에 둘러싸인 하루』는 나노의 세계를 쉽게 이해시켜 줄 뿐만 아니라 그것이 공학으로까지 확대 응용될 수 있는 길을 보여 주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향한 디딤돌로써 꼭 권장해 주고 싶은 책이다.
유협 (SBS 아나운서)
: 이전에는 나노과학기술에 대해 그다지 관심을 갖지 않았다. 솔직히 말하면 복잡하고 어려울 것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애써 피한 셈이다. 하지만 『나노에 둘러싸인 하루』를 읽고 생각이 바뀌었다.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과학이 이렇게 재미있을 수가! 가벼운 흥분마저 느낀다. 과학적 사실을 재미있고 친근하게 이야기 형식으로 전해 준 지은이의 노력이 돋보인다.
: 『나노에 둘러싸인 하루』를 읽다 보면 어느새 우리가 실생활에서 쉽게 접하고 있지만 잘 알지 못했던 나노과학기술에 대한 많은 지식이 쌓여 가는 걸 깨닫게 된다. 더 작아지고 더 똑똑해지고 더 섬세하게 우리의 필요를 채워 줄 나노의 미래가 기대된다. 마지막 장까지 술술 읽혀 내려가 책 한 권을 금세 완독하는 기쁨을 준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0년 8월 28일자 '한줄 읽기'

최근작 :<예술을 꿀꺽 삼킨 과학>,<나노에 둘러싸인 하루>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텍사스 주립대학교(UT Dallas)의 재료공학과 교수이자 나노 분석 센터의 소장이다. 텍사스 사우스웨스턴(UT Southwestern) 의과대학 겸임교수이고, 미국 현미경학회 펠로우(Fellow)이기도 한 그는 현재 나노, 바이오, 전자, 재료공학의 융합기술과 응용분야를 연구하고 있다.
최근작 :<예술을 꿀꺽 삼킨 과학>,<나노에 둘러싸인 하루>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SBS 공채 아나운서로 방송에 입문한 이후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로 강의, 저술 등의 활동을 해 왔다. 현재는 ‘2Lux Media’의 대표로 청소년을 위한 인터렉티브 E-Book 제작에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나노에 둘러싸인 하루』가 있다.

살림Friends   
최근작 :<하리하라의 과학블로그 2>,<하리하라의 과학블로그 1~2 세트 - 전2권>,<하리하라의 과학블로그 1>등 총 125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28위 (브랜드 지수 33,297점), 청소년 인문/사회 32위 (브랜드 지수 22,41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