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사람들을 유혹하는 매력적인 아이디어 뒤에 있는 '우아함의 법칙'에 대해 이야기한다. 세계적인 혁신 경영 전문가인 저자 매튜 메이는 '제대로 된 단순화'를 이뤄 낸 우아한 아이디어야말로 '성공적인 브랜드와 제품에 가장 필수적인 요인'이라고 선언한다. 이때 우아함이란 더하기가 아니라 빼기와 관련된 개념이다.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 때 우아함은 비로소 모습을 드러내며, 그 우아한 깨달음의 순간, 우리의 세계관과 인생은 송두리째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 깨달음의 순간에 도달하기 위해 저자는 설계, 공학, 예술, 도시 계획, 스포츠 등 다양한 각도에서 우아함의 개념을 집중 조명함으로써,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상상력을 이끌어 내는 비밀에 가까이 다가선다.

이 책은 게임에서 이기기 위한 다양한 전술을 알려 주는 방법론적인 책은 아니다. 오히려 게임의 판과 틀 자체를 뒤엎는 획기적인 발상의 장이며, 기존의 가치관을 무너뜨리고 새로운 발견으로 나아가는 변혁의 무대이다. 책 속에는 우아함을 찾아 떠나는 모든 탐험의 여정에서 맞이하는 통찰력 가득한 사례들이 수록되어 있다.

다니엘 핑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드라이브Drive》, 《파는 것이 인간이다To Sell Is Human》 저자)
: 기존의 세계관을 뒤흔드는 매력적인 지적 유희가 펼쳐진다. 매튜 메이는 우리들을 잭슨 폴록의 작업실에서 네덜란드 도심의 사거리, 인앤아웃 햄버거 매장으로 데려가 획기적인 혁신 뒤에 숨은 원리를 보여 준다. 놀랍고, 흥미진진하고, 무엇보다 가장 우아한 책이다.
오리 브래프먼 (《스웨이》《클릭》의 저자)
: 도발적이면서도 우아한 책이다. 적은 것이 더 좋다는 사고의 전환을 설득력 있게 풀어낸다.
케빈 헌터 (도요타 설계 네트워크 캘티 디자인 리서치 대표)
: 한마디로 말해 놀라운 책이다. 기업의 자산을 어떻게 최적화시켜서 운용할 것인지에 대한 놀라운 통찰이 가득하다. 또, 바로 실행에 옮길 수 있을 만큼 구체적이기까지 하다.
로버트 I. 서튼 (스탠퍼드대학교 교수, 『 또라이제로조직』, 『 성공을퍼트려라』 저자)
: 걸작이다! ‘최소의 투자와 최대의 성과’를 위한 최고의 안내서다. 나는 이 책을 잠깐 살펴보려고 들었는데, 단숨에 끝까지 읽고 말았다. 복잡해지고 거대해져만 가는 오늘날, 없애고, 멈추고, 생각할 때 사람들은 행복해지고,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이준구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명예교수)
: 사람들은 왜 아이폰에 열광하는가? 이 책의 저자인 메이는 그 의문에 대한 해답의 열쇠가 아이폰이 갖는 우아함에 있다고 본다. 우아함이야말로 히트상품이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특성이라는 것이다. 『우아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는 책 제목이 바로 그 생각을 잘 나타내주고 있다. 저자는 우아함이 반드시 마케팅의 측면뿐 아니라 우리 삶 전반에 걸쳐 매우 큰 중요성을 갖는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우아함의 조건은 과연 무엇일까? 저자는 컴퓨터공학의 아버지로 추앙 받고 있는 크누스(D. Knuth)의 말을 인용해 우아함의 조건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우아함이란 대칭적이면서, 인상적이고, 여백을 지닌, 즉 처럼 간결하면서도 불멸의 고리를 간직한 존재를 뜻한다.” 저자는 여백과 생략이 대칭성 못지않게 중요한 우아함의 요인이라고 말한다. 우리 산수화의 여백과 생략이야말로 우아함의 극치가 아닐까? 번역자는 이 책을 어떤 범주로 분류해야 할지에 대해 고심했다고 고백한다. 경영서가 될 수도 있겠고, 실용서도 될 수 있는가 하면, 철학서도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란다. 이 책을 읽으면 그런 고민을 할만도 하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가 MBA 출신이고 마케팅 얘기를 많이 하는 것을 보면 경영서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경영서라고 말하기에는 우리 삶의 일반에 적용될 수 있는 부분이 너무나 크다. 이런 애매모호함이 오히려 책 읽는 즐거움을 더 크게 만들어 주고 있다. 순수한 경영서라면 그쪽에 관심을 갖지 않는 사람들도 즐겁게 읽기가 힘들었을 것이다. 그러나 우아함 그 자체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전공과 직업에 관계없이 모두가 즐겁게 읽을 수 있도록 이 책을 썼다. 이 책을 읽고 우아함을 갖추는 요령까지 배울 수 있다면 이는 일거양득이 아닐 수 없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2010년 1월 '오늘 읽을 책'

최근작 :<덜어냄의 법칙>,<우아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57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글로벌 IT 기업에서 마케터와 브랜드 매니저로 일했다. 현재 파주출판단지 번역가 모임, ‘번역인’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MOT 진실의 순간 15초》 《실리콘밸리의 팀장들》 《이더리움 억만장자들》 등 인문학과 비즈니스가 만나는 곳에서 지금까지 80여 종의 책을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