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제 인간성을 위한 기술, 행복을 위한 마케팅(Technology for Humanity, Marketing for Happiness)에 나서야 합니다.” 《아시아 마켓 4.0》의 공동 저자 허마원 카타자야는 지난해 ‘2020 대예측포럼’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세계적인 마케팅 구루 필립 코틀러를 잇는 마케팅 전문가 허마원 카타자야는 ‘마켓 5.0’ 시대에는 개인 소비자보다 새로운 인간으로서의 고객에게 주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여기서 말하는 새로운 인간은 핵심 가치를 실천하는 사람이다. 그 핵심 가치는 5P로서 “평화(Peace)와 협력(Partnership)을 기반으로 이윤이 아닌 상호 번영(Prosperity)을 추구해 깨끗한 지구(Planet)를 만들어가려는 의지 있는 사람(People)”이다.

이처럼 전 세계의 시장은 시대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달라지고 있다. 지금껏 우리는 제품의 대량 판매가 목표였던 마켓 1.0 시대부터 제품의 기능적 특성과 대체제를 살피고 제품을 폭넓게 선택하게 된 마켓 2.0 시대, 소비자를 마음과 정신과 영혼을 지닌 인간으로 바라보게 된 마켓 3.0 시대를 거쳐 왔다. 현재 우리가 맞이한 마켓 4.0 시대에는 이전의 인간 중심 접근법을 잃지 않으면서 혁신 기술을 예상하고 활용해야 한다.

인간성과 기술이 융합하는 마켓 5.0 시대를 제대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마켓 4.0 체계를 완벽히 이해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해야 한다. 그렇다면 이미 성공한 기업들은 마켓 4.0 시대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을까? 필립 코틀러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시대 치열한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한 18개국 아시아 기업에서 그 해답을 찾았다.

홍성태 (한양대 경영대학 명예교수,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 저자)
: 바야흐로 마케팅 과잉 시대다. 이제 좋은 품질과 기업 이미지만으로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어렵다. 디지털 기술과 그것을 사용하는 소비자를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이 필요하다. 기존의 마케팅 기법 가운데 살릴 것과 버릴 것을 파악해야 한다. 이를 현명하게 활용한 기업의 사례가 《아시아 마켓 4.0》에 담겨 있다. 마켓 4.0 시대에 성공한 기업을 분석하면 다가올 '마켓 5.0' 시대도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현장에 몸담은 마케터부터 기업 CEO,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 있는 독자까지 필립 코틀러가 선택한 글로벌 아시아 기업의 지혜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
송재용 (서울대학교 경영대 교수, ㈜아모레퍼시픽 석학교수, 차기 한국전략경영학회장)
: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진전되면서 기업 경영의 패러다임이 급속도로 바뀌고 있다. 이 변화를 인식하지 못하는 기업은 당연히 도태될 수밖에 없다. 이제는 지금껏 해오던 대로 기업을 운영해서는 안 된다. 필립 코틀러는 초연결 사회에서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으로 성장을 도모하는 아시아 기업에 주목했다. 이 책에서 소개한 36개 아시아 기업의 성장 동력과 성공 방정식을 잘 파악한다면 기업 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방향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최근작 :<필립 코틀러 마켓 6.0>,<필립 코틀러 마케팅의 미래>,<마지막 강의 THE LAST LECTURE> … 총 69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필립 코틀러 마켓 6.0>,<필립 코틀러 마케팅의 미래>,<필립 코틀러 마켓 5.0> … 총 5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필립 코틀러 마케팅의 미래>,<크라이시스 마케팅>,<아시아 마켓 4.0>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싱가포르의 난양공과대학교 마케팅 국제경영 학부의 부교수이자 전 학부장, 난양경영대학원 부학장이다. 브래드퍼드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맨체스터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난양공과대학교에서 경영 학위 프로그램을 시작한 경영 학사 교육과정 위원회에서 의장을 맡았다. 이 대학의 난양테크노프레너십센터(Nanyang Technopreneurship Center)의 학장도 지냈다.
최근작 :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

21세기북스   
최근작 :<자취백과사전>,<선악의 기원>,<허무감에 압도될 때, 지혜문학>등 총 1,375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1위 (브랜드 지수 381,174점), 마케팅/브랜드 1위 (브랜드 지수 135,847점), 리더십 1위 (브랜드 지수 232,21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