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자신의 결혼 생활을 담은 에세이를 여성생활미디어 '핀치(Pinch)'에 연재하며 여성 삶에 대한 담론을 이끌어온 여성학 연구자 사월날씨의 첫 에세이. 저자 사월날씨는 <결혼 고발>을 통해 운 좋게 착한 남자와 무난한 시가를 만나 탈 없이 결혼 생활을 해도 여성에게만은 필연적으로 고통을 떠안고 마는 '가부장제'를 낱낱이 파헤친다.

저자는 결혼 일상에서 아내와 며느리가 맞닥뜨리는 고통을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조목조목 진술하면서, 이는 개개인이 만드는 문제가 아니라 여성을 억압하고 착취하는 가부장제에서 기인하는 것임을 고발한다. 나아가 개인과 개인이 결합해 동반자가 되는 더 자유롭고 안전한 방식도 다양하게 제안한다.

첫문장
왜 하필 사과일까? 집안일은 아무래도 여자가 하는 게 자연스럽다고 여긴 거라면, 결혼 전의 나는 과일 깎기 외에도 걱정해야 할 게 수십에서 수백 가지는 되었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9년 12월 20일 성과 문화 새책

최근작 :<수치심 탐구 생활>,<[큰글씨책] 서른에 얻은 말과 버린 말>,<서른에 얻은 말과 버린 말> … 총 6종 (모두보기)
SNS :https://www.instagram.com/aprilweathery
소개 :심리학자, 에세이 작가.
대학원에서 연구하던 중 자기애 성격의 특성인 수치심이 어떻게 진로 발달을 방해하는가에 대한 심리학 논문을 썼다. 여성의 일과 관계, 자아에 관해 탐구하고 글을 쓴다.
지은 책으로 《결혼 고발》, 《서른에 얻은 말과 버린 말》이 있다.
인스타그램 @aprilweathery

arte(아르테)   
최근작 :<가운데땅의 위대한 이야기들 세트 - 전3권>,<후린의 아이들 + 박스>,<후린의 아이들>등 총 474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17위 (브랜드 지수 115,882점), 에세이 27위 (브랜드 지수 265,35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