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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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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계는 모든 것이 ‘비밀’이던 시절도 있었다. 지금은 누구나 알고 있는 코테리(Coterie) , 트라노이(Tranoi), 화이트(White) 등 패션 위크를 대표하는 대형 트레이드 쇼 역시 한때는 기업의 비밀이었다. “뉴욕 패션 위크에 가고 싶은데, 뉴욕 어디로 가야 하나요?” 같은 단순한 질문에조차 답해주지 않던 시간이 있었다.

이를 위해 저자는 ‘엠디들의 교과서’로 불리는 『패션 MD』 ‘바잉 편’에서 ‘어떻게’에 대한 해답을 내놓았다. 무수한 브랜드 중 무엇을 사야하는지 물어오는 사람들을 위해 ‘브랜드 편’을 만들었고, “그 브랜드들을 어디 가면 살 수 있나요?”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으로 쇼룸 편을 완성했다. 패션 엠디 시리즈의 완결판인 이 책에서는, 바로 ‘어디서’에 대한 해답을 찾게 될 것이다.

‘패션 엠디 시리즈’ 속에는 2-3주에 수백만 원씩 하는 패션 엠디 아카데미에서 배울 수 없는 살아있고, 실제적인 정보가 가득 차 있다. 지난 11여 년간 온갖 실수와 실패, 시행착오를 겪으며 후배들이 중 엑기스만을 뽑고 또 뽑아 고스란히 적었기 때문이다.

국내 패션 유통업계 관계자들, 수입 브랜드와 편집숍의 바이어들, 패션 아이템 ‘바잉’을 필요로 하는 업체, ‘편집’이 절실한 브랜드 기획자, MD를 희망하는 예비 취업자에 이르기까지 발품 외에 뾰족한 묘수가 없는 많은 이들에게 단비와 같은 정보를 제공한다.

추천사 - 8
Prologue 슈퍼 엠디의 11년 노하우를 담다 - 10

Riccardo Grassi
설립 스토리 - 25 | 리카르도그라시의 패션 철학 - 28 | 브랜드 큐레이팅 기준 - 29 리카르도그라시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브랜드 - 30 Giambattista Valli / Joshua Sanders / MSGM / N°21(RTW) / Walk of Shame 엠디 인사이트 - 40

Massimo Bonini
설립 스토리 - 44 | 마시모보니니의 패션 철학 - 47 | 브랜드 큐레이팅 기준 - 48 마시보 보니니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브랜드 - 50 Giannico / Les Petits Joueurs / Marco de Vincenzo / MSGM / N°21(Accessory) 엠디 인사이트 - 62

247 Showroom
설립 스토리 - 67 | 247쇼룸의 패션 철학 - 68 | 브랜드 큐레이팅 기준 - 69 247쇼룸을 통해 소개되고 있는 브랜드 - 70 Army by Yves Salomon / Each X Other / Sanayi313 / The Editor / Victoria Beckham 엠디 인사이트 - 77

Marcona 3
설립 스토리 - 80 | 마르코나3의 패션 철학 - 82 | 브랜드 큐레이팅 기준 - 83 마르코나3을 통해 소개되고 있는 브랜드 - 84 Attico / GCDS / History Repeats / Ih Nom Uh Nit / Represent / RtA 엠디 인사이트 - 91

Ordre
설립 스토리 - 94 | 오드르의 패션 철학 - 97 | 브랜드 큐레이팅 기준 - 99 오드르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브랜드 - 100 Angel Chen / Astrid Andersen / Dion Lee / JH. Zane / Proenza Schouler 엠디 인사이트 - 108

Paper Mache Tiger
설립 스토리 - 112 | 페이퍼마셰타이거의 패션 철학 - 116 | 브랜드 큐레이팅 기준 - 117 페이퍼마셰타이거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브랜드 - 118 Beaufille / Etre Cecile / Herculie / Petar Petrov / Solace London 엠디 인사이트 - 127

첫문장
리카르도그라시 쇼룸이 설립된 연도를 보면 고개가 갸우뚱해질 것이다.

정윤기 (인트렌드 대표 및 스타일리스트)
: 우리는 『패션 MD』바잉 편과 브랜드 편을 통해 어떤 브랜드를 어떻게 서치하고 바잉하는지 알게 되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슈퍼 엠디의 노하우를 공짜로 공유하는 재미가 쏠쏠했지만 도대체 그 좋은 브랜드를 어디 가면 살 수 있을지 궁금했다. 드디어 이 책을 통해 그 궁금증이 풀렸다. 세상에서 가장 핫한 쇼룸 톱 10을 기반으로 각 쇼룸의 위치와 전화번호는 물론 디자이너의 철학과 브랜드에 대한 정보가 차고 넘친다. 단순한 바잉, 그 이상을 원하는 엠디들을 위한 탁월한 안내서다.
민은선 (전 패션비즈대표&편집장, 현 밸류메이커스미디어 대표)
: 원브랜드, 원숍 시대가 가고 멀티의 시대가 왔다. 글로벌한 밀레니얼 소비자들은 가격에 상관없이 온오프라인을 마음껏 탐색하며 취향대로 브랜드와 상품을 조합해낸다. 이들의 검색 능력과 속도감, 기상천외한 큐레이션 능력을 따라가기란 사실상 불가능해 보인다. 이에 모든 브랜드는 반드시 ‘편집화’를 고민해야만 한다. 멋지게 편집하고 이익까지 남겨야 하는 이 이슈는 그 누구도 단시간에 습득하기 어려운 과제다. 그럼에도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기꺼이 나눠준 김정아 대표에게 뜨거운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오현숙 (주한 프랑스대사관 상무관)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엠디 중 김정아 대표만큼 견고하고 탄탄한 이력을 가진 슈퍼 엠디가 또 있을까? 자본력을 등에 업은 대기업 출신 엠디가 아님에도 그녀는 전 세계 패션계를 누볐고, 몸소 겪은 쇼룸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이 한 권에 담아냈다. 각 쇼룸의 설립 스토리, 패션 철학, 브랜드 큐레이팅 기준은 물론, 슈퍼 엠디의 인사이트까지 현실적인 어드바이스가 책 속에 가득하다. 11년 동안 축적된 슈퍼 엠디의 경험이 생생하게 살아 있는 패션 정보의 보고다!

최근작 :<라틴아메리카의 보석 콜롬비아>,<패션 MD : 바잉>,<패션 MD : 쇼룸 편> … 총 75종 (모두보기)
소개 :

21세기북스   
최근작 :<자취백과사전>,<선악의 기원>,<나이보다 열 살은 젊게 사는 오토파지의 비밀>등 총 1,374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1위 (브랜드 지수 381,130점), 마케팅/브랜드 1위 (브랜드 지수 135,828점), 리더십 1위 (브랜드 지수 232,21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