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송도점] 서가 단면도
(0)

우리나라 역사상 백범 김구만큼 삶과 죽음의 경계를 수없이 넘나들며 치열하고 극적으로 살다 간 인물이 과연 얼마나 될까? <백범 묻다, 김구 답하다>는 김구가 세상을 떠난 지 70년 가까이 지난 지금까지도 다양한 판본과 해설서를 통해 널리 읽히는 '국민 애독서' <백범일지>를 쉽고 간결한 문체와 깊고 풍부한 이야기, 문답식 구성을 통해 새롭게 풀어낸 책이다.

엮은이는 지난 3년간 효창원 백범 묘소와 백범 좌상을 거의 매일 같이 마주하며 김구의 삶과 사상, 시대와 역사를 이해하기 위해 오래 고심하고 공을 들였다고 고백한다. 그 결과 전문 연구자가 아닌, '보통 사람'의 마음으로 김구의 생애와 생각을 진솔하고 정직하게 바라보고 쉽고 간결한 문체로 담아냈다.

김구의 호 '백범(白凡)'은 '평범한 백성' 즉 '보통 사람'을 가리킨다. 이 책은 바로 이 '보통 사람'들의 질문에 김구가 직접 답하는 Q&A 형식을 취하고 있다. 여기에 시대 상황과 추가 설명 등 엮은이가 풀어쓴 글을 보탰다.

<백범일지>의 내용을 완전히 해부하다시피 한 다음 유형별로 묶은 뒤 총 60개의 질문(Q)과 답(A), 덧붙인 해설(+)을 9개의 장으로 나누어 구성했다. 이를 통해 <백범일지>에 담긴 비범한 혁명가이자 진솔한 인간이었던 김구의 삶을 보다 쉽게, 동시에 깊이 이해하고 그가 남긴 정신과 신념을 새롭게 만날 수 있다.

첫문장
내가 처음으로 자살을 기도한 것은 치하포(?河浦 · 혹은 치애포??浦) 사건(1896년, 21세)으로 투옥됐던 인천 감옥에서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18년 6월 29일자
 - 중앙일보 2018년 7월 5일자

최근작 :<총선 참패와 생각나는 사람들>,<백범 묻다, 김구 답하다>,<만화로 보는 술탄과 황제 2> … 총 21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hyongo
소개 :

arte(아르테)   
최근작 :<비곗덩어리>,<마더>,<헬렌 켈러>등 총 481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17위 (브랜드 지수 118,426점), 에세이 27위 (브랜드 지수 266,97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