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세계적 명사들이 출연하는 TED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강연 '학교가 창의력을 죽인다(Schools Kill Creativity)'의 켄 로빈슨 교수의 저서. TED에서 펼친 주장을 구체화하면서 이 시대 최대 쟁점인 교육제도의 혁신 방법에 대해 획기적이고 실용적인 해결책을 소개한다.

저자 로빈슨 교수는 표준화라는 명목 아래 전세계적으로 행해지는 획일적 교육의 폐해를 신랄하게 비판하면서, 엘리트 위주의 교육제도를 탈피해 어떤 아이라도 외면 받지 않는 개인 맞춤형 교육을 제안한다. 그동안 제도권에서 소외돼왔던 학생들을 돕기 위한 세계 곳곳의 움직임을 소개하고 대안교육의 다양한 사례들을 보여준다.

또한 국가 주도 교육의 틀 안에서도 탁월한 혁신을 이룩한 여러 학교를 예로 들면서, 법과 제도의 변화를 기다리기에 앞서 학교 현장에서 시작할 수 있는 교육의 풀뿌리 혁명을 촉구하고 있다. 그가 설명하는 민주학교가 일으키고 있는 바람, 거꾸로 교실의 실험성, 홈스쿨링의 장단점, 느린 교육 운동의 성과 등을 통해 교육의 궁극적인 지향점인 전인교육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 이 책에 쏟아진 찬사
◆ 들어가는 글·자정 1분 전

제1장 기본으로 돌아가라
표준화운동 |교육을 통제하려는 논리|표준 향상시키기|표준화가 얼마나 도움이 되는가 |외부효과 |다른 교육이 필요하다

제2장 어떻게 교육 모델이 탄생했는가
소외된 학생을 위한 대안교육|대중 교육이 등장한 이유|대중 교육의 산업적 목표|산업주의 교육 구조|학생을 틀에 맞추려는 의도|왜 획일성이 문제인가|실제적 비용을 누가 지불하는가|기계론과 유기체

제3장 변화의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
제도 내에서 혁신은 불가능한가|핀란드 교육 vs 미국 교육|복잡성 받아들이기|두 가지 프로젝트 이야기

제4장 아이는 타고난 학습자다
능력의 부족인가, 방법의 잘못인가|수많은 문제는 제도 때문이다 |학교에 자유를|교육에 맞춤옷을|아이의 지능은 다양하다

제5장 교사는 일종의 예술가다
교사의 진정한 역할|지도의 힘|거꾸로 교실|창의성에 관하여|음악을 교육의 돌파구로|오락으로서의 지도|교사가 배워야 할 것들

제6장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커리큘럼의 목적|끊임없는 논쟁거리, 필수과목|어디에서부터 시작할까|과목이 아니라 학과의 개념으로|적절한 양식 찾기|느린 교육 운동|민주학교가 일으키는 바람|커리큘럼의 원칙

첫문장
로리 배런(Laurie Barron) 박사는 조지아 주 뉴넌에 있는 스모키로드중학교 교장으로 첫 출근했을 당시 집무실에 회전문이 달려 있어도 놀라지 않았을 것이다.

최근작 :<누가 창의력을 죽이는가>,<학교혁명>,<엘리먼트 실천편>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누가 창의력을 죽이는가>,<학교혁명>,<엘리먼트 실천편>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세 권의 소설을 펴냈으며, 미국 전역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른 『컬처 코드(Culture Code)』를 비롯해 『학교혁명』 『엘리먼트』 『엘리먼트 실천편』 등 여러 권의 논픽션 작품을 공동집필했다. 현재는 코네티컷 주에 거주하고 있다.
최근작 :<한국의 정원식물> … 총 141종 (모두보기)
소개 :출판사 편집부에서 오랫동안 근무했으며, 이 경험을 토대로 현재 번역 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염소를 노려보는 사람들》, 《스티비 원더 이야기: 최악의 운명을 최강의 능력으로 바꾼》, 《인생학교 섹스: 섹스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보는 법》, 《인생학교 시간: 디지털 시대에 살아남는 법》, 《와인 바이블: 와인을 위한 단 하나의 책》, 《위대한 정치의 조건: 미국 유일 4선 대통령 프랭클린 루스벨트에게서 배우는》 등 다수가 있다.

21세기북스   
최근작 :<김형석, 백 년의 지혜>,<대한민국 행복지도 2024>,<용닥터의 탈모 혁명>등 총 1,353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1위 (브랜드 지수 377,477점), 마케팅/브랜드 1위 (브랜드 지수 135,717점), 리더십 1위 (브랜드 지수 232,05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