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고 오랫동안 진행되고 있는 ‘하버드 그랜트 연구’의 결과물을 담은 책이다. 이 연구는 성장기가 지난 성인도 계속해서 발달하며 성격이 변할 뿐만 아니라 절망적인 중년기를 보냈더라도 노년에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완벽하게 입증했다. 이러한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이 책은 연구 대상자들 중 24명의 인생을 10종 경기 점수로 매김으로써 흥미진진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행복의 본질과 어떻게 살아가야 행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사고와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이 밝히고 있는 인간 성장과 행복의 비밀 중 하나는 ‘인간은 평생 변하고 성장하는 존재’라는 점이다. 어린 시절의 경험과 유전적.환경적 요인의 영향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그런 조건들을 뛰어넘는 인간의 변화 의지, 성장의 방향이 행복에 더 강력하게 영향을 끼친다는 것이다. 결국 우리가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느냐 없느냐는 우리가 어떻게 변하고 성장할 것인가에 달려 있는 것이다.

성숙한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방어기제’가 성숙해야 한다. 방어기제란 갈등과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려는 심리적인 기제이다. 그리고 방어기제는 정신병적 방어기제부터 성숙한 방어기제까지 다양한 위계를 가지고 있다. 성숙한 방어기제로는 이타주의, 유머, 예측, 승화, 억제 등이 있다. 방어기제가 성숙할수록 회복탄력성이 좋아진다. 책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통계 자료를 통해 성숙한 방어기제와 행복의 연관성을 밝히고 있다. 방어기제가 성숙할수록 더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는 것이다.

사례의 주인공들

1장 행복의 비밀 코드를 찾아라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성인 발달 연구│어른의 성장에 대한 수수께끼를 풀다│인간의 전 생애를 알고자하는 거대한 시도│이 책을 쓴 까닭
▶애덤 뉴먼 : 평생 변하고 성장하다

2장 행복을 측정할 수 있을까
10종 경기 평가 기준│10종 경기 평가 방법│행복한 삶을 위한 선행 조건│노년의 행복을 예측해주는 요인
▶고드프리 카미유 : 사랑으로 자신을 치유하다

3장 행복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시대를 뛰어넘다
그랜트 연구의 개척자들│생물학에서 심리학으로│그랜트 연구의 대상자들 │초기의 자료 분석 방법 │초기 연구 결과와 수정│그랜트 연구에 닥친 재정 위기│2차 대전 후의 그랜트 연구│그랜트 연구의 인적 변화│졸업 25주년 기념 모임│그랜트 연구에 합류하다│그랜트 연구의 재정 이야기│그랜트 연구가 관련자들의 삶에 끼친 영향 │그랜트 연구와 함께 성장한 삶 │하버드 그랜트 연구의 미래
▶아트 밀러 : 외상 후 성장을 이루다

4장 어린 시절의 행복은 언제까지 지속될까
아동기 환경 평가 방법│아동기와 노년을 잇는 중요한 연결 고리│유전적 요인 대 환경적 요인│어머니의 영향 대 아버지의 영향│잃었던 사랑을 회복해야 하는 이유│불행했던 아동기의 영향에서 벗어나는 법
▶올리버 홈즈 : 어린 시절의 안정감이 그대로 이어지다
▶샘 러브레이스 : 끝까지 사랑을 배우지 못한 사람

5장 무엇이 성숙한 인생을 좌우할까

: 친밀한 인간관계를 만들지 못했던 31명의 연구 대상자 가운데 현재 4명만 생존하고 있는 반면, 인간관계 형성을 잘하는 대상자들 가운데 3분의 1 이상이 지금도 생존하고 있다. 행복한 노년기를 즐기고 있는 대상자들이 완벽한 아동기를 보냈기 때문은 아니다. 조지 베일런트는 ‘좋은 일이 나쁜 일보다 인생에 더 많은 영향을 준다’고 말한다. 사랑하는 친지, 스승, 친구를 갖는 긍정적인 영향이 나쁜 일로 생기는 부정적인 영향을 덮을 수 있다는 것이다. 여러 사례를 통해 인생의 행복을 결정하는 신비한 힘이란 결국 인내심, 훈련, 정돈된 생활, 그리고 다른 사람이 의지할 수 있는 소양과 함께 만들어진 친밀한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사람들과 사랑스러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고, 질서 있는 삶을 사는 대상자들은 행복하게 살았다. 그러나 아동기의 경험이 한 사람의 인생 전체를 결정하지는 않는다. 하버드 그랜트 연구의 위대한 점은 대상자들의 삶을 90세까지 연구했다는 것이다. 그 결과 노년에 이른 사람도 변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아냈다. 대상자들은 팔십대에도 구십대에도 끊임없이 변화하며 살았다.
: 하버드 대학교 성인발달연구를 위해 선정된 268명의 놀라운 인생 이야기. 조지 베일런트는 이 책을 통해 하버드 대학교 성인발달연구의 결과들을 기막히게 정리해주고, 주요 발견 사항에 관하여 논의하고 있으며, 1966년부터 일생 과업이 되어 연구의 구석구석까지 깊이 파고들었던 자신의 열정에 대해서도 말해주고 있다. 성인발달연구는 무엇이 성공적이고 건강한 삶을 결정하는가에 관한 연구였다. 연구 초기에는 연구의 중심 과제가 군대에서 성공적인 장교가 될 만한 사람이 갖는 자질이 무엇인가에 관한 것이었다. 조지 베일런트는 ‘10종 경기 점수’라는 기준을 만들었는데, 이 점수는 노년기에 성공적인 삶을 살았다고 판단내릴 수 있는 10가지 성취 기준이다. 유머감각과 흥미로운 통찰력을 갖고 있는 저자는 세월이 지나면서, 그리고 건강에 관한 연구가 발전하면서 연구 과정에서 어떻게 선천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들이 계속해서 그 영향력을 주고받았는지를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다. 조지 베일런트가 연구를 담당하고 있던 시절에는 인간의 성숙과 회복탄력성이 연구의 초점이 되었으며, 현재는 미래의 연구를 위한 씨앗이 되어줄 DNA에 관한 연구 성과와 fMRI 영상의 발달로 생물학이 다시 그 중심을 차지하고 있다. 저자는 이 연구의 가장 큰 성과는 사춘기가 지난 뒤에도 인간의 성장은 오래도록 계속된다는 사실을 밝혀낸 것, 전 세계에서 알코올 중독에 관한 가장 장기적이고 철저한 연구라는 점, 비자발적 방어기제를 밝혀내고 정리한 점 등을 들고 있다. 저자는 독자에게 영감을 주는 이러한 성공적 결과들을 자신의 개인적인 접근 방법을 통해 독자들을 끊임없이 끌어들이며, 읽는 이로 하여금 그가 깨닫게 된 사실인, 인간의 삶을 온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전 생애에 걸쳐 축적된 자료가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준다. 혁신적인 한 연구와 그에 참여한 대상자들의 삶을 들여다볼 수 있는 흥미진진한 책이다.
더 오스트레일리안
: 이 책에서 조지 베일런트는 수많은 사기꾼 약장수들을 만들어낼 수 있었던 질문들 중 하나인 ‘무엇이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게 하는가?’라는 물음에 대해, 우아하고 설득력 있는 하나의 답을 제시해주고 있다. 흥미진진한 작품이다. 이러한 정도의 규모로 이루어진 연구는 희박하며, 방대한 통찰력과 감동까지 함께 있는 책은 더 희박하다.
마틴 셀리그먼 (펜실베니아대학교 교수, 《긍정 심리학》의 저자)
: 조지 베일런트는 그랜트 연구의 대상자들이 91세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살아온 삶의 이야기를 전해주고 있다. 논쟁의 여지가 있긴 하지만 이 연구는 지금까지 이루어진 연구 가운데 가장 중요한 연구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사실은, 이 책에는 수많은 삶의 지혜가 흘러넘친다. 노년기 삶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로라 L 카스텐슨 (스탠퍼드 대학 장수연구소장)
: 조지 베일런트는 인간 삶의 조건에 대한 경외감과 인간의 발달에 관한 깊은 통찰을 갖고, 뛰어난 이야기꾼이 되어, 독자들에게 삶의 정수를 우아하게 들려주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3년 9월 28일자
 - 동아일보 2013년 9월 28일자 '책의 향기'
 - 한겨레 신문 2013년 9월 30일 출판 새책

최근작 :<성공적인 삶의 심리학>,<내 마음속 천국>,<행복의 지도>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기업분석실무와 IFRS 도입의 영향>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한남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일하고 있으며 영국 애스턴 대학교 대학원에서 테솔&번역학 과정을 수료했다. 옮긴 책으로 <아이들은 왜 느리게 자랄까>, <제국주의 시대>, <민족주의와 낭만주의> 등이 있다.

21세기북스   
최근작 :<자본 질서>,<딸은 세상의 중심으로 키워라>,<작은 소리로 아들을 위대하게 키우는 법>등 총 1,353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1위 (브랜드 지수 378,021점), 마케팅/브랜드 1위 (브랜드 지수 135,952점), 리더십 1위 (브랜드 지수 232,05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