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독일 통일 이후 가장 대중적인 철학가로 평가받고 있는 리하르트 다비트 프레히트의 신작. 저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선과 악에 대해 논하고, 우리의 선택과 실행, 사회의 요구에 대해 이야기한다. 글을 좇다보면 이 책을 “다양한 질문들에 대한 답이자 스스로 도덕을 발견하게 하는 안내서”라고 소개한 저자의 말처럼, 독자는 세상과 자신의 도덕에 대한 사색과 어렴풋한 답 또한 얻게 될 것이다.

책속에는 인간의 편협함을 보여주는 다양한 면모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사람들은 왜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과 행동이 다를까’에 대한 답이라고도 볼 수 있다. 시프팅 베이스라인과 인간의 집단 윤리에 대한 설명은 특히나 흥미로운데, 빨간 신호등에 길을 건너는 일상의 문제에서부터 세상을 경악시킨 101예비경찰대대의 민간인 학살 문제까지를 설명하는 글을 읽다보면 공감을 넘어 경악스럽기까지 하다.

3부에서는 드디어 저자의 ‘주장’이라 생각되는 이야기가 등장한다. 사회가 병들어가고 있다고 진단한 저자는 사회를 회생시키고 모두가 행복하게 잘 살기 위해 해야 할 고민, 행동, 판단에 대해 이야기한다. 국가 최고 목표를 국민의 행복으로 하는 부탄, 사업가와 경제, 진짜 성공, 시민의식, 도시와 국가의 일, 민주주의의 변화와 공공책임을 되찾는 법 등에 대한 이야기로 타인을 희생양으로 삼지 않고 보다 행복하고 나은 삶을 사는 방법을 안내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2년 02월 11일 새로나온 책

최근작 :<모두를 위한 자유>,<너 자신이 되어라>,<인공지능의 시대, 인생의 의미> … 총 8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74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독문학과를 졸업했으며 독일 뷔르츠부르크 대학에서 수학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작고 똑똑한 심리책》, 《자기 회복력》, 《우주를 향한 골드러시》,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보도 섀퍼 부의 레버리지》 등 다수가 있다.

21세기북스   
최근작 :<47개의 경계로 본 세계사>,<벼랑 끝 민주주의를 경험한 나라>,<데카르트의 아기>등 총 1,408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1위 (브랜드 지수 386,867점), 마케팅/브랜드 1위 (브랜드 지수 139,565점), 리더십 1위 (브랜드 지수 232,60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