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부자가 되고 싶은 아이 그레그가 학교에서 벌이는 만화책 사업 이야기. 직접 만든 만화책을 학교에서 팔아 큰 돈을 벌 계획을 세웠던 그레그는 라이벌이었던 앙숙 마우라와 함께 만화책을 만들고, 만화책을 금지한 교장선생님을 설득하기 위해 애쓰기도 하면서 돈을 벌고 쓰는 일이 자신과 주위 사람, 더 나아가 사회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깨닫게 된다.

작가는 돈을 좋아하던 평범한 아이 그레그가 만화책 사업을 벌이며 더 넓은 세상과 관계를 맺는 과정을 통해, 돈을 벌고 쓰는 일은 나 이외의 다른 이에게도 이로워야 옳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훗날 그레그는 만화책을 팔아 얻는 이익의 50%를 학교에 기부하기로 한다. 자신을 보는 데 그쳤던 그레그의 시야는 이제 학교와 사회를 생각할 수 있을 만큼 넓어진 것이다.

: 쓸데없는 일이 중요한 이유

수상 :0 년 뉴베리상(외서)
최근작 :<꼬마 사업가 그레그>,<단추 전쟁>,<루저 클럽> … 총 417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뉴저지주에서 태어났다. 열렬한 독서가였던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어린 시절부터 책을 사랑했다. 공립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고, 그 경험이 후에 작가가 되어 이야기를 쓰는 데 큰 밑거름이 되었다. 교실에서 벌어지는 유쾌한 언어 전쟁 《프린들 주세요》로 크리스토퍼상 등 수많은 어린이 문학상을 받았고, 학교를 배경으로 한 여러 작품들로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 《프린들 주세요》, 《말 안 하기 게임》, 《랄슨 선생님 구하기》, 《성적표》, 《위험한 비밀 편지》 등이 있다.
최근작 :<만화경>,<빅 트리>,<원더스트럭> … 총 14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알면 생생한 세계 전쟁사>,<내 몸은 내가 지킬래>,<아주 특별하게 새끼를 돌본다고?> … 총 632종 (모두보기)
인터뷰 :동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어린이 책 전문 기획실 - 2012.03.27
소개 :어린이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기획실로, 세계 곳곳의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소개하고 어린이의 정신에 지식의 씨앗을 뿌리는 책을 집필해 왔다. 옮긴 책으로 《내 이름은 삐삐 롱스타킹》 《프린들 주세요》 《마법 골무가 가져온 여름 이야기》 《클로디아의 비밀》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등이 있고, 쓴 책으로 《네버랜드 생태 탐험》 시리즈, 《옛 물건으로 만나는 우리 문화》 시리즈 등이 있다.

앤드루 클레먼츠 (지은이)의 말
나의 아버지, 빌 클레먼츠에게. - 앤드루 클레먼츠(지은이)
햇살과나무꾼 (옮긴이)의 말
우리나라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돈 이야기 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아이가 돈을 벌기 위해 사업 또는 장사를 하겠다고 나서면 대부분 그레그의 엄마처럼 너무 어릴 때부터 돈만 알게 되는 게 아닐까 걱정할 거예요. 하지만 한편으로는 부자되는 법에 관한 책이 어린이용으로 나와 베스트셀러가 되는 일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살아가는 데 있어 돈은 중요하기 때문에 모든 교육이 그렇듯이 어린이들에게 어린 시절부터 올바르게 경제 교육을 시키고 돈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가르쳐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어떻게"라고 물으면 역시 조금 난처하겠지요.

이 작품 <꼬마 사업가 그레그>는 돈 버는 재능이 뛰어난 아이가 학교를 무대로 사업을 하는 이야기입니다. 조금은 낯설고 다루기 까다로운 소재이지만 작가 클레먼츠는 재치 있고 솜씨 좋게 이야기를 이끌어 가면서 주인공 그레그가 돈을 어떻게 보는지 보여줍니다. 그뿐 아니라 돈을 번다는 것이 자신에게나 주위 사람들, 더 나아가 사회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진정한 부자나 성공이란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해 주지요. - 햇살과나무꾼(옮긴이)

비룡소   
최근작 :<카이의 별난 산책>,<불편한 질문들이 사회를 발전시킨다고? : 사회학>,<언제나 다정 죽집>등 총 1,744종
대표분야 :그림책 1위 (브랜드 지수 4,406,085점), 국내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1,876,784점), 외국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2,181,01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