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06년 '보스턴 글로브 혼 북 상' 수상작. 몸과 마음이 모두 차가운 도자기 토끼 인형, 에드워드 툴레인이 여행을 통해 사랑만 받고 그것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던 교만한 삶에서 벗어나 진정 누군가를 사랑하고 남의 말에 귀 기울일 줄 알게 된다는 감동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동화와 우화, 그 중간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작품 속에는 생생하고 현실적으로 독자를 사로잡는 캐릭터들과 사건들이 연이어 펼쳐진다. 자신을 사랑하던 소녀와 헤어진 뒤, 다양한 인생들을 만나고 많은 경험을 한 에드워드 툴레인의 내적 성장기로 어른들이 함께 읽기에도 깊이가 충분한 작품이다.

또한 물 흐르는 듯한 시적 언어는 에드워드 내면의 아픔과 슬픔, 그리움, 희망 등을 잔잔하게 담아냈다. 책 속에는 러시아 출신으로 모스크바 국립예술학교에서 공부한 화가 배그램 이바툴린의 그림이 담겨 있다. 원화 10점과 그 밖의 펜 드로우잉 삽화를 통해 고풍스럽고도 세련되고 세밀한 자신의 작품 세계를 활짝 펼쳐 보였다.

차가운 도자기 토끼 인형 에드워드 툴레인이 뜨거운 사랑을 찾게 되기까지,
그 놀랍고 가슴 짜릿한 여행.


‘에드워드’라는 이름의 도자기 토끼 인형은 애빌린이라는 열 살 소녀의 사랑을 받으며 매일을 행복하게 보내지만, 사랑을 받을 줄만 알고 스스로 할 줄은 모르는 차가운 마음을 지녔다. 그러던 어느 날, 애빌린의 가족들이 영국으로 가는 배를 타게 되고, 애빌린이 안고 있던 에드워드는 배 안에서 짓궂은 소년들의 장난에 의해 바다로 내던져진다. 그리고 심한 파도에 떠밀려 표류하다가 결국 어느 늙은 어부의 그물에 건져진다. 어부 로렌스는 그의 부인 넬리에게 에드워드를 선물하고, 넬리는 에드워드에게 수잔나라는 이름을 붙여주고 예쁜 드레스를 만들어 주며 마치 자신의 잃어버린 아기처럼 에드워드를 돌봐준다. 그러나 얼마 후, 부부의 사랑을 독차지한 에드워드에게 시기와 질투를 느낀 어부의 딸이 에드워드를 쓰레기통에 내던져, 한참을 쓰레기 더미 속에 파묻혀 있다가 개에 발견된 에드워드는 개에 물린 채 어느 사람 발 앞으로 떨어지게 된다. 그 사람은 개 주인인 방랑자 불, 이제부터 에드워드는 불과 개 루시와 함께 방랑 생활을 시작한다. 방랑자들이 모닥불 가에 모여앉아 부르는 노래와 그들이 고향에 두고 온 사랑하는 가족에 대한 이야기도 들으면서 에드워드는 점차로 다른 사람이 하는 말에 귀와 마음을 열게 되고, 사랑의 따뜻함을 몸소 느끼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이 열차의 빈 화물칸에 몰래 타고 있는 것을 본 열차 관리인이 에드워드를 열차 밖으로 내던져 버린다. 구르고 굴러서 길가에 버려져 있던 에드워드를 발견한 건, 어느 늙은 부인. 에드워드는 이제부터 나무 막대기에 몸이 묶인 채 허수아비가 되어 까마귀 떼를 쫓아야 했다. 까마귀 떼에서 눈과 귀를 쪼이면서 에드워드는 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바라보며 자신도 언젠가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은 적이 있었노라고 외친다. 며칠 뒤, 브라이스라는 소년이 에드워드를 구출해 자신의 집으로 데려가 불치병을 앓고 있는 어린 동생 사라에게 선물한다. 사라는 에드워드를 한없는 사랑으로 돌봐주며 자신의 마지막 사랑과 따뜻한 마음을 한껏 전해준다. 하지만 결국 사라는 죽고 만다. 브라이스와 함께 무작정 길을 떠난 에드워드는 실에 매달린 춤추는 인형이 되어 길거리에서 춤을 추며 푼돈을 번다. 그러던 중, 배가 고픈 브라이스가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먹다가 돈이 모자라자 이제 화가 난 주인은 에드워드를 카운터에 던져 산산조각을 낸다.
에드워드가 다시 눈을 뜬 곳은 인형 수선공 아저씨가 운영하는 인형 가게. 브라이스가 산산조각 난 에드워드를 데려다가 에드워드를 수리해 주는 대신 자신은 에드워드를 포기하겠다고 한 것이다. 인형 수선공은 에드워드의 몸을 다시 붙이고 선반 위에 진열해 둔다.
한편, 에드워드는 그동안 자신을 사랑해 주었던 여러 사람들을 그리워하며, 사랑의 상처와 아픔에 닫혔던 마음을 열고 다시금 사랑할 수 있는 누군가가 나타나기를 기다린다. 그리고 오랜 세월이 흐른 ...

수상 :2014년 뉴베리상, 0 년 뉴베리상(외서)
최근작 :<Because of Winn-Dixie 윈딕시 (영어원서 + 워크북 + MP3 CD 1장)>,<The Tale of Despereaux 데스페로 이야기 (영어원서 + 워크북 + MP3 CD 1장)>,<The Miraculous Journey of Edward Tulane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영어원서 + 워크북 + MP3 CD 1장)> … 총 44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01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전문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빨간 머리 앤』 『초원의 연꽃』 『비어트리스의 예언』 등이 있다.

비룡소   
최근작 :<별을 읽는 시간>,<갬빗 : 훔쳐야 이긴다>,<하리하라의 과학 배틀>등 총 1,761종
대표분야 :그림책 1위 (브랜드 지수 4,374,253점), 국내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1,830,963점), 외국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2,165,30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