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제5회 비룡소 문학상 대상 수상작. 엄마, 아빠, 디다 3인 가족이 보내는 평범한 일상을 단면으로 잘라 각각 2편의 단편에 담은 단편집이다. 현실과 판타지를 능수능란하게 오가며 오늘날 가족 안에서 어른과 아이가 맺고 있는 관계의 현실, 날것의 가족의 모습을 예리하게 그려내고 있다.

가족 소풍을 한 번도 가지 못한 디다가 소풍 요정의 도움으로 마침내 소풍을 가게 된 날 일어난 일들(「디다와 소풍 요정」)과 디다가 기억을 잃어버린 날 생긴 일들(「기억을 잃어버린 디다」)을 통해 작가는 ‘가족’을 유머러스하면서도 때론 날카롭게 해부하며 가족 안 어른과 아이의 세계를 절묘하게 드러낸다.

디다와 소풍 요정
기억을 잃어버린 디다

: 가족 판타지의 외형을 지닌 가족 속에 나 있는 일상화된 균열을 희화적으로 드러낸 작품이다. 그 균열을 통해 외형과는 다르게 내용적으로 와해되어 있는 핵가족과 핵가족이 맺고 있는 사회관계의 현실을 예리하게 드러내고 있다.
: 탄탄한 구성과 개성 있는 인물들, 어른들에 대한 작가의 날카로운 비판과 아이들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이 함께 담겨 있는 훌륭한 작품이다.
김지은 (서울예술대학교 문예학부 교수, 아동문학평론가)
: 이 작품 속 가족의 모습은 냉정하지만 현실적이다. 이미 작품과 유사한 세계에 살고 있는 어린이는 작가의 독특한 대화 코드에 쉽게 접속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어른들에게는 불편할 수도 있는 전개다. 그럼에도 그 불편함을 끝까지 버리지 않고 이야기로 만들어내는 작가의 능력은 놀랍다.

수상 :2017년 사계절문학상, 2016년 비룡소 문학상
최근작 :<청소년 테마 소설 세트 2 - 전5권>,<희망의 질감>,<소녀를 위한 페미니즘>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했다. 문장 속에 신비롭고 따뜻한 기호들이 있다. 그런 기호들로 삶의 깊이를 열어 보고 싶어 글을 쓴다. 『디다와 소풍 요정』으로 제5회 비룡소문학상을, 『소년아, 나를 꺼내 줘』로 제15회 사계절문학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 『도둑의 탄생』 『숲의 시간』 등이 있다.
최근작 :<여름이 오기 전에> … 총 160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한 뒤 지금은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자유분방하며 위트 넘치는 일러스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여름이 오기 전에》가 있고, 그린 책으로 《봉주르, 뚜르》, 《학교 가는 길을 개척할 거야》, 《불곰에게 잡혀간 우리 아빠》, 《친구가 필요해》, 《뻔뻔한 실수》, 《마음아, 단단해져라》, 《괴물딱지》 등이 있다.

비룡소   
최근작 :<카이의 별난 산책>,<불편한 질문들이 사회를 발전시킨다고? : 사회학>,<언제나 다정 죽집>등 총 1,745종
대표분야 :그림책 1위 (브랜드 지수 4,406,822점), 국내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1,878,108점), 외국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2,181,47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