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4,400원 I 최고가 : 4,4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F04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한 여자고등학교 심화반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여고생 네 명의 소동을 다룬 학원물. 소설은 한 학교에서 공부 잘하는 모범생들만 따로 모아 보충 수업과 자율 학습을 하는 심화반 제도에 대한 문제 제기와 그것과 대비되는 개인의 꿈과 삶에 대한 소망이라는 중요한 주제를 다룬다.

하지만 여고생들 특유의 명랑한 모습과 생생한 심리 묘사가 잘 그려진 작품이다. 연기자가 꿈인 고뚱땡 은비와 꽃미남 밝힘증 환자 지형, 정의의 사자 땅꼬마 소울, 화려한 외모의 샤랄라 걸 혜지, 이 네 명의 17세 소녀들은 자신들의 꿈을 위협하는 학교 제도에 맞서서 수상하고 발칙한 반란을 도모한다.

바로 심화반을 폐지하고자 일을 벌이는 것이다. 제도권 교육과 학교 내 성적 위주의 평가에 대한 비판이 코믹한 학교 소동이라는 구조 속에 잘 담아 냈다. 굴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위해 깜찍한 모험을 단행하고 용기를 내는 아이들의 모습이 싱그럽게 그려진 소설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09년 7월 11일자 '북카페'
 - 한겨레 신문 2009년 7월 17일자
 - 2010년 아침독서 추천도서 목록 중.고등학교 도서관용
 - 2010년 아침독서 추천도서 목록 중1~2학년용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5월 05일 5월에 돌아보는'2012 가족생활백서'

내 꿈이 모란반 때문에 좌절된다면 평생 모란반을 용서하지 않겠다

모란여고 네 명의 친구들, 고은비, 이소울, 백혜지, 나지형의 모란반 폐지 대작전.
연기자가 꿈인 17세 여고1학년생 고은비는 번번이 오디션에 탈락한다. 초등학생 때 아역 배우를 했을 만큼 연기에 대한 재능도 있지만, 크면서 뚱뚱하고 못생긴 외모 때문에 오디션에서 연기 테스트도 한번 제대로 받아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 엄마도 수학을 잘하는 은비가 의대에 가서 의사가 되기를 바랄 뿐, 탤런트나 연기자가 되는 것은 절대 반대한다. 그래서 은비는 만날 엄마 몰래, 자율 학습이나 보충 수업을 빼먹고 오디션을 보러 다닌다.
역시 오디션에서 테스트조차 못 봤고 떨어져 집에 돌아온 은비는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워낙 먹는 걸 좋아하는 은비에게 그것은 하늘에 별 따기나 마찬가지다. 다이어트의 실패로 좌절하고 있는 은비에게 친구 소울이가 한 가지 제안을 해 온다. 반 꼴찌 백혜지가 반에서 30등 안에 들지 못하면 미국으로 쫓겨날 예정이니 혜지의 수학 공부를 도와주라는 것이다. 혜지의 삼촌은 유명한 영화감독인데, 과외를 핑계로 혜지네 집에 드나들면서 삼촌을 만나서 연기에 대한 열정을 어필하면 되지 않겠느냐는 것이었다. 꽃미남을 좋아하는 지형이는 혜지의 쌍둥이 남동생 백영민에 대한 불타는 애정으로, 게임 광인 소울이는 혜지네 집에 즐비한 게임 시디에 대한 욕심으로 혜지네 집에 드나들면서 각각 자기 담당 과목인 국어와 영어를 가르친다.
결국 은비는 혜지의 외삼촌을 통해 연극 오디션을 보게 되고, 처음으로 배역을 따낸다. 하지만 문제가 생겼다. 연극 공연 시간이 마침 은비가 속한 모란여고 심화반인 모란반 보충 시간과 겹치는 것이었다. 당연히 은비는 모란반을 탈퇴하고 싶어 하지만, 엄마에게는 어림도 없는 일이다.
그래서 아이들은 모란반 폐지 작전을 세우게 된다. 그러면 은비는 자연스레 모란반 보충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마침 모란반에 있다가 잘린 지형이와 소울이는 모란반이 누리는 특권과 그로 인한 다른 학생들의 피해와 차별에 심히 불만을 품고 있는 터였다.
아이들은 점집에 가서 부적을 받아 오기도 하고, 모란반에서 귀신이 나온다는 소문을 내기도 할 뿐만 아니라, 교육청과 청와대 홈페이지에 그것이 가진 차별성과 폐해에 대한 글을 올린다. 하지만 모란반의 존재는 끄덕없고, 은비의 연극 공연 날은 코앞으로 다가왔다. 결국 아이들은 최후의 방법으로 자살 쇼를 하기로 마음먹는다. 모두 닌자 거북이 가면을 쓰고 옥상에 올라가 모란반을 폐지시키지 않으면 옥상에서 뛰어 내리겠노라고 협박하는 것이다.
그런데 일이 너무 커져 버렸다. 선생님들뿐만 아니라 경찰까지 출동하고, 아이들의 정체마저 들켜 각자의 부모님들마저 온 것이다. 예기치 않은
그러나 그들의 진심을 알아준 어른들은 각자 가진 꿈의 소중함을 인정해 주고, 원하는 대로 하도록 양보해 준다.
물론 그렇다고 심화반이 폐지되지는 않았지만...

수상 :2007년 블루픽션상
최근작 :<오백 년째 열다섯 4>,<초등 5-6학년 국어 논술 문해력 상승 한 학기 한 권 읽기 추천 도서 세트 - 전5권>,<오지랖 도깨비 오지랑 읽기 독립 특별 세트 - 전6권> … 총 100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nankime
소개 :

비룡소   
최근작 :<나는 의자입니다>,<과학은 쉽다! 10 : 유전과 DNA>,<장돌이네 떡집>등 총 1,688종
대표분야 :그림책 1위 (브랜드 지수 4,454,759점), 국내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1,938,755점), 외국창작동화 2위 (브랜드 지수 2,209,21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