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100원 I 최고가 : 9,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25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잊고 싶은 과거의 기억, 시간의 흐름으로 인한 노화, 불행한 사건, 생길지 모르는 미래의 문제 상황들… 우리는 왜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해 자꾸만 떠올리고 자책하는 것일까? 진화의 산물인 뇌의 부정적인 시그널을 긍정적인 시그널로 바꾸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인 캐서린 A. 샌더슨은 생각의 초점을 자신이 통제 불가능한 상황에서 통제 가능한 조건으로 옮기고, 행동을 정의하는 프레임을 바꾸는 작은 노력으로도 우리의 머릿속 긍정 스위치를 켤 수 있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일반 셰이크에 ‘다이어트 셰이크’라는 이름을 붙이는 것만으로도, 신체의 호르몬 수치가 실제 다이어트 셰이크를 먹었을 때처럼 반응했다. 반대로, 노화에 대한 부정적인 단어를 지속적으로 접하는 사람들은 수명이 줄어들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이처럼 같은 문제 상황이라고 할지라도 어떤 방식으로 생각을 정리할 것인가에 따라 상황이 좋아지기도 나빠지기도 한다. 이 책은 부정을 긍정으로 전환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우리가 처한 인생의 문제들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때로는 밖으로 나가 친구를 만나고 자연의 유익을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렇듯 이 책에서 소개하는 여러 가지 생각 트릭들을 통해 부정적인 뇌의 시그널을 통제하다보면, 아무리 부정적인 사람일지라도 점차적으로 긍정적인 성향으로 바뀌고, 결과적으로 내 삶을 둘러싼 상황들도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첫문장
2015년 5월 1일, 실리콘밸리에서 대성공한 경영자이자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COO) 셰릴 샌드버그(Sheryl Sandberg)의 남편인 데이브 골드버그(Dave Goldberg)가 47세라는 나이에 심장마비로 돌연사했다.

숀 아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행복의 특권》과 《빅 포텐션》의 저자)
: 결론은 명확하다. 당신이 어떻게 사고하는가가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좌우하는 최대 변수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불평하기를 멈추고 지금 당장 이 책을 펼쳐라.
대니얼 길버트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 교수이자 <행복에 걸려 비틀거리다> 저자)
: 인생이란 무엇인가? 또 행복이란 무엇인가? 이에 대한 재기 발랄한 탐구를 통해 삶에서 실천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들이 담겨 있다.
: 더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고 싶은가? 그것은 우리의 뇌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어찌 보면 추상적인 이 문제에 대해 이 책은 아주 실용적인 지침을 제시한다.
: 한때 불안과 우울로 삶이 고통스러웠던 나는, 그 암울했던 시기에 이 책을 볼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한다. 이 책에는 나 같은 비관적인 이요르가 낙관적인 티거로 바뀔 수 있는 검증된 방법들이 가득 담겨 있다. 나는 이 책이 제시한 자료와 증거를 보며 감격했고, 고요한 마음으로 행복해지기 위해 노력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 모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방법이 바로 이 책에 있다.
: 사고방식(직관)이 우리 삶에 좋게든 나쁘게든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는 저자의 주장은 삶의 어느 단계에서나 중요한 변화를 만들 수 있는 놀라운 지침이 되어준다.
제임스 마스 (전 코넬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겸 학장이자 ‘성공을 위한 숙면’의 CEO)
: 캐서린 샌더슨은 뛰어난 교수이자 연구자이며, 강사이자 컨설턴트로 명성이 높다. 그런 그가 스트레스를 줄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보의 보고를 우리에게 선물했다. 그의 따뜻하고 편안한 글은 틀림없이 당신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현명하게 오래 살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인생에서 이것 말고 더 바랄 것이 뭐가 있겠는가!
: 이 책은 일상에서 더 많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최신 과학 연구 결과를 활용해 명쾌하게 알려준다. 특히 자기 삶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엮어 멋진 태피스트리를 만들어낸 저자의 능력에 박수를 보낸다.
문용린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전 교육부 장관)
: 무엇이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가? 순간의 선택이다. 쳇바퀴 같은 일상 속에서 어느 날 퇴근길에 장미꽃 한 다발을 샀다. 화사한 미소와 감사를 담은 행복한 대화가 그날 저녁 식탁을 풍성하게 했다. 행복의 변화는 이런 순간의 긍정적인 선택(Positive Shift)에서 시작된다.
손욱 (전 삼성종합기술원 원장, 전 ㈜농심 회장, 현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센터장, (사)행복나눔125 회장)
: ‘생각이 바뀌면 운명(인생)이 바뀐다.’ 누구나 고개를 끄덕이는 이야기지만 그것을 실천하는 것은 생각보다 막연하고 어렵다. 그러나 이 책에는 그런 이들을 위한 알라딘의 램프들이 가득하다. 책에서 제시하는 여러 방법 중 한 가지라도 몰입하여 실천하면 바로 ‘생각이 바뀌는 순간’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제갈정웅 (서울종합과학대학원 겸임교수, <감사나눔신문> 편집인, 전 대림대학교 총장)
: 인간의 본질은 생각이다. 그 생각이 부정적인지, 긍정적인지에 따라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거나, 때로는 핑계를 찾는다. 우리 뇌에는 비밀 스위치가 있는데, 이 스위치를 켜면 인생에서 마주하게 되는 문제의 해결책을 찾고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그 비밀을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펼쳐보기를 권한다.
: 엘리자베스 길버트는 “행복은 개인적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는데, 이 책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비교의 늪에서 빠져나오기, 지금 이 순간 감사할 일을 떠올리기, 감사편지 쓰기 등 이 책을 통해 행복으로 가는 길이 더 넓어지고, 선명해진다. 포기하지 않고 행복을 꿈꾸는 분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최근작 :<방관자 효과>,<생각이 바뀌는 순간>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세상에 사라져야 할 곤충은 없어>,<마이크로 리추얼: 사소한 것들의 힘>,<나는 회사 밖에서 월급보다 많이 법니다>등 총 661종
대표분야 :육아 1위 (브랜드 지수 221,961점), 경영전략/혁신 3위 (브랜드 지수 232,233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2,46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