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9,200원 I 최고가 : 9,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22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우리는 그동안 진정한 휴식을 취하는 법을 잊고 살아왔다. 쉴 새 없이 돌아가는 현대 사회에서 ‘타임아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생산성이나 성과를 더 높이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들이 쏟아지고, 일을 더 잘하기 위해 고민하는 사람은 많지만, 정작 더 잘 쉬는 것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은 별로 없다.

그러는 사이 어느덧 휴식은 뒤로 밀려났다. 숨 가쁘게 돌아가는 온오프 세상에서 휴식이란 일과 반대되는, 즉 일의 부재를 의미한다. 언제부터인가 쉼 없이 일하는 것이 당연시됐고 이런 과도한 노동은 역효과를 불러일으킨다. 하지만 휴식 없는 삶은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방해하고 재충전하는 데 걸림돌이 되고 있다.

실리콘밸리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알렉스 수정 김 방은 이 책을 통해 휴식의 중요성을 깨달으면 삶의 모든 분야에서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일을 더 잘한다는 말은, 일을 더 많이 한다는 말이 아니라 ‘덜 일하고 더 쉰다’는 의미다. 바쁘게 일해야 성과와 연결될 거라고 막연히 생각하며 휴식을 소극적인 행동으로 여기는 것은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삶으로의 변화를 막고 있는 것이다.

그는 휴식을 단순히 일의 반대 개념으로만 생각할 때, 휴식이 진지한 고려의 대상이 되지 못하고 기피의 대상이 된다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일과 휴식의 관계를 완전히 오해하고 있음을 깨닫게 되고, 휴식은 일의 동반자라는 것, 그리고 일과 휴식은 상호보완적이며 서로를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긴밀한 관계임을 알게 될 것이다.

: 탁월한 성과와 균형 잡힌 삶은 생각 없이 바쁜 시간을 통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의도적인 휴식, 심층놀이, 사색하는 시간 등 특별한 기술을 토대로 만들어진다. 지치고 피곤한 현대 사회의 판도를 바꿀 책이다.
: 마침내 많이 쉬고 적게 일해야 하는 이유를 철저한 연구를 기반으로 주장하는 책이 나왔다. 그저 기분 좋으려고 많이 쉬고 적게 일하는 게 아니다. 더욱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결과를 위해 그렇게 하는 것이다.
올리버 버크먼 (《4000주》 저자)
: 믿기 어려울 정도로 시의적절한 읽을거리다. 휴식은 좋은 성과의 필수 요소임을 모두 알아야 한다.
클라이브 톰슨 (《뉴욕 타임스 매거진》, 《와이어드》 편집장)
: 아무 생각 없이 걷고, 낮잠 자고, 놀았던 시간들이 얼마나 유용했는지에 대해 귀중한 조언을 들려주는 책이다. 알렉스 수정 김 방은 휴식이 있는 삶을 과학적으로 성찰한 책을 썼다. 우리에게 유쾌하고도 생각할 거리를 안겨준다.

최근작 :<쇼터 SHORTER>,<일만 하지 않습니다>,<나는 왜 이렇게 산만해졌을까>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슬슬 거닐다>,<토닥토닥, 숲길> … 총 120종 (모두보기)
SNS ://www.facebook.com/didibydidi
소개 :주중에는 주로 번역을 하고 주말에는 여행을 다닌다. 파주 번역가 작업실 ‘번역인’에서 번역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는 『토닥토닥, 숲길』, 『슬슬 거닐다』가 있고, 번역서는 『픽사 스토리텔링』, 『1일 1쓰레기 1제로』,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더 터치』, 『의미 수업』, 『빌 브라이슨의 발칙한 영국 산책 2』, 『인생 전환 프로젝트』, 『익스트림 팀』 외 수십 권이 있다.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밸류에이션을 알면 10배 주식이 보인다>,<피터 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프로젝트 설계자>등 총 659종
대표분야 :육아 1위 (브랜드 지수 222,084점), 경영전략/혁신 3위 (브랜드 지수 232,822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2,36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