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 인간과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관광콘텐츠미디어 홍보
1. 인간과 관광
2. 왜 커뮤니케이션인가?
3. 관광콘텐츠미디어홍보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제2장 - 제4차 산업혁명과 뉴미디어 관광커뮤니케이션의 시대
1.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
2. 뉴미디어의 발전
3. 관광산업과 제4차 산업혁명, 그리고 뉴미디어의 융합교육
제3장 - 관광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홍보의 새로운 접근
1. 관광산업과 커뮤니케이션의 관계
2. 관광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기능
3. 관광커뮤니케이션의 주제별 분류 및 특징
4. 미디어홍보의 변화와 새로운 접근
제4장 - 관광콘텐츠와 미디어홍보의 이해
1. 관광콘텐츠와 미디어홍보의 관계 이해
2. 관광산업에서의 미디어홍보의 기능과 역할
3. 관광광고와 관광홍보의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