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500원 I 최고가 : 6,5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27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마당의 흰 목련이 꽃망울을 터뜨린다. 길가에 노란 민들레가 수줍게 고개를 내밀고, 가로수에는 연둣빛 새순이 돋는다. 분홍 진달래가 피고, 노란 개나리가 피고, 연분홍 벚꽃이 피고 또 진다. 봄이다. 그리고 봄의 풍경을 담았다. 우리 산과 들에서 자라는 꽃과 열매, 잎에 담긴 고운 빛깔을 하나 둘 모았다. 그리고 잊고 지내왔던 색의 의미를 일깨워 준다. 빨강, 파랑, 노랑, 검정색은 모두 자연을 닮은, 자연이 담긴 아름다운 색이었다.

우리 고유 색에 대한 작가의 관심이 잘 드러난 작품으로, 우리 산과 들에서 자라는 꽃과 열매를 전통 채색화 기법으로 섬세하게 표현했다. 밑 색이 겹쳐지면서 깊이 있는 색감으로 은은한 아름다움을 담아낸다. 또한 꽃과 열매에 담긴 자연의 색감과 전통적인 우리 고유의 색감을 재현하기 위해, 인공물감을 쓰지 않고 자연 원석을 정제하여 얻은 석채와 연지, 등황, 쪽 등 우리 조상들이 쓰던 전통적인 천연물감으로 비단에 그렸다.

자연에서 찾은 열세 가지 색깔이 시적인 글과 단아하고 섬세한 그림에 담겨 어린이를 색의 세계로 초대한다. 자연의 숨결과 우리 고유한 색감의 풍성함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색깔 그림책. 수제작의 정성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오방색, 오간색을 비롯하여 색깔에 대한 우리 조상들의 생각과 꽃에 대한 정보도 참고할 수 있도록 함께 실었다.

제님 (다정한 그림책 큐레이터, 상상만발책그림전 심사위원)
: 아빠의 마당에도 모란꽃이 피었습니다

최근작 :<노랑나비랑 나랑>,<꽃이 핀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옛 그림의 아름다움과 전통을 사랑하는 한국화가입니다. 대학에서 한국화를, 대학원에서 전통 채색화를 전공하였고, 작은 마당에서 모란과 작약을 키우며 그림을 그립니다. 어릴 적 마당에서 함께 자란 꽃들을 그림책으로 소개하고픈 마음을 지니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꽃이 핀다》가 있고, 그린 책으로 《밭의 노래》와 《노랑나비랑 나랑》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baekjeehye.com

보림   
최근작 :<샌드위치 건축가>,<돌려요 나의 몸>,<돌려요 동물>등 총 569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156,838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822,268점), 그림책 13위 (브랜드 지수 63,120점)
추천도서 :<한양 1770년>
저는 읽고 싶은 책의 표지, 뒷표지, 목차 그리고 머리말을 순서대로 읽어, 책에 대한 기대와 흥분 그리고 떨림의 독서를 충분히 즐긴 후에야 본문을 읽기 시작합니다. 소개하는 &lt;한양 1770년&gt;은 1770년 정월대보름 하루를 통해 조선 후기 생활사의 모든 것을 섬세하고 치밀하게 보여 주는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작은역사> 시리즈 5권 중 한 권으로, 7년간의 지난한 작업을 통해 완성된 그림책이며, 편집, 기획, 디자인 포맷을 수출할 만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읽은 이로 하여금 그림책에 대한 경외심을 갖게 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권종택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