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동대문 시장에서 사 온, 일곱 살 해빈이의 빨간 줄무늬 바지. 해빈이는 예쁜 새 바지를 입으며 바지가 작아지면 나중에 누가 입을지 궁금하다. 엄마가 대답한다. 아주 아주 많은 아이들이 기다리고 있다고. 해빈이에게 작아진 바지는 동생 해수가 입는다.

해수 다음엔 사촌 동생 김형민, 그 다음엔 해빈이 친구 동생 이종익, 그 다음엔 또 다른 아이가 바지를 기다린다. 입는 아이에 맞추어 빨간 줄무늬 바지는 조금씩 바뀌어 가고, 아이들은 바지를 입고 즐겁게 지내고, 자라서 더 이상 바지를 입을 수 없게 되면 바지는 또 다른 아이에게로 간다. 그렇게 세월이 지나면서 아이들은 자라고 바지는 낡아간다. 마지막에 빨간 줄무늬 바지를 입게 되는 이는 누구일까?

빨간 줄무늬 바지는 채인선 작가의 두 딸 해빈이와 해수가 실제로 입었던 바지다. 두 딸이 입었던 바지를 사촌 동생 형민이에게 주던 날 해수는 '나보다 더 오래 살 꼬부랑 할머니 바지'라며 깔깔대고 웃었다. 또한 그린이 이진아 작가 자신과 두 여동생의 어린 시절 얼굴이 담겨 있다. 세 자매에게 직접 옷을 만들어 주셨던 어머니와, 늘 두 언니들의 옷을 물려 입었던 막냇동생의 귀여운 투정을 떠올리며 그림을 그렸다.

두 작가가 경험했던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 완성한 책은, 빨간 줄무늬 바지를 매개로 친척과 이웃끼리 옷을 물려주고 물려 입는, 나눔의 삶과 문화, 그리고 성장 이야기를 담았다. 소박한 일상의 모습을 통해 바람직한 가치관을 보여준다. 과시적이며 자원을 고갈시키는 지본주의 소비문화를 한 번 멈춰 서서 생각해보게 하는, 소박하지만 현실적인 대안을 보여 주는 책이다.

최근작 :<초등학생 질문 그림책 1~8 세트 (전8권 + 초등학생 질문 8종 워크북)>,<아빠 고르기>,<따라 쓰는 생각한다는 건 뭘까?> … 총 18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어요. 오랫동안 어린이책에 그림과 입체 작업을 해 왔어요. 그린 책으로는 『코코코 해 보아요』, 『빨간 줄무늬 바지』, 『일하는 몸』, 『아침이야』, 『모두 꼭 맞아요』 등이 있어요.

보림   
최근작 :<꽃이 핀다>,<간식을 먹으러 온 호랑이>,<나의 첫 그림책>등 총 569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157,016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835,840점), 그림책 13위 (브랜드 지수 63,479점)
추천도서 :<한양 1770년>
저는 읽고 싶은 책의 표지, 뒷표지, 목차 그리고 머리말을 순서대로 읽어, 책에 대한 기대와 흥분 그리고 떨림의 독서를 충분히 즐긴 후에야 본문을 읽기 시작합니다. 소개하는 &lt;한양 1770년&gt;은 1770년 정월대보름 하루를 통해 조선 후기 생활사의 모든 것을 섬세하고 치밀하게 보여 주는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작은역사> 시리즈 5권 중 한 권으로, 7년간의 지난한 작업을 통해 완성된 그림책이며, 편집, 기획, 디자인 포맷을 수출할 만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읽은 이로 하여금 그림책에 대한 경외심을 갖게 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권종택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