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기독교 강요」는 성경에 대한 교리적 입문서이자 기독교의 기본을 소개하는 설명서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우리가 읽는 「기독교 강요」는 여러 판을 거쳐 개정되고 증보된 만큼 분량이 방대하고 내용이 깊고 풍부하다. 또한 칼뱅이 죽기 5년 전에 완성한 「기독교 강요」 최종판이야말로 칼뱅의 성숙한 사상이 담긴 최상의 자료라고 할 정도로 이 책만 공부해도 칼뱅 신학에 대해 풍성하고 정확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이처럼 기독교 역사에서 중요한 책인 만큼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책이지만 사실 누구나 이 책을 쉽게 읽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이 책 「칼뱅을 읽다」의 목적은 「기독교 강요」를 공부하는 그리스도인들이 그 내용을 잘 이해하도록 돕고, 중요하지만 만만찮은 「기독교 강요」를 끝까지 공부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김형익 (벧샬롬교회 담임목사)
: “나는 「기독교 강요」의 가장 큰 수혜자 중 한 사람이다. 어떻게 하면 성도들이 이 고전을 어려운 신학 책이 아닌 경건의 진수가 담긴 경건 서적으로 읽도록 도울 수 있을지가 목사인 나의 오랜 고민이었다. 이 책 「칼뱅을 읽다」는 이 오랜 고민의 답이다. ‘「기독교 강요」 경건하게 읽기’(Reading Calvin’s Institutes Devotionally)라는 원서 부제에 나타난 저자의 바람대로, 이 책을 통해 한국 교회 성도가 「기독교 강요」를 경건하게 읽는 일이 널리 일어나는 모습을 보고 싶은 마음, 간절하다.”
: “이 책의 장점, 특히 이전에 출간된 많은 「기독교 강요」 요약본과 차별된 점을 말해 보자면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이다. 깔끔하고 간결하며 명료하게 요약한 것도 그렇고, 칼뱅(및 많은 학자들)의 다양한 글을 군데군데 인용하여 더 옹골차게 개념을 이해하도록 돕는다는 것도 차별된 점이다. 그러나 가장 큰 강점은, 이 책 원서 부제인 ‘「기독교 강요」 경건하게 읽기’에 암시되어 있듯이 많은 사람이 단순히 신학 서적, 그것도 아주 어려운 고전 신학 서적으로 알고 있는 「기독교 강요」를 경건 서적(Devotional)으로 읽을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다. 이 책은 「기독교 강요」가 어려워 읽기를 포기한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미 여러 번 읽은 사람들에게는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정성구 (전 총신대 총장, 한국칼빈주의연구원장)
: “나는 지금까지 칼뱅과 그의 신학을 이처럼 명료하고 체계적이며 쉽게 해설한 책은 처음 만났다. 이 책은 칼뱅의 「기독교 강요」를 ‘경건’과 ‘학문’의 조화를 이룬 걸작으로서 현대적으로 재조명했다.”

최근작 :<칼뱅을 읽다>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문서 선교사 웨슬리 웬트워스>,<확신> … 총 169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와 캐나다 리젠트 칼리지, 기독교 학문연구소에서 공부했으며, IVP 대표 간사와 협동조합 아바서원의 대표를 역임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캐나다 리젠트 칼리지와 기독교학문연구소 및 호주 국립대학에서 수학했다. 대표적인 역서로는 『종교적 중립성의 신화』, 『G. K. 체스터턴의 정통』(아바서원), 『하나님의 말씀에 사로잡혀』(국제제자훈련원), 『완전한 진리』(복있는사람), 『소명』(IVP),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