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가난한 이들의 친구’ 교황 프란치스코의 바티칸 교황청 공식 ‘매일 미사 강론집’

교황의 하루는 아침 다섯 시 전부터 시작된다. 기도 안에서 그날의 미사 독서를 묵상하며 하루의 자양분을 얻는다. 그가 신자들과 나누고 싶어 하는 것이 바로 이 기도 시간이다. 그런데 이것은 성 베드로 대성당의 장엄한 미사가 아닌, 그의 숙소인 산타 마르타의 집 경당에서 몇 안 되는 이들과 바치는 미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교황의 사목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가 여기서 자연스럽게 생겨나는데, 바로 강론이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 강론에서 소망의 씨를 뿌리며 우리가 나아갈 길을 제시한다. 하지만 이를 그저 달콤한 말들로 듣지 않도록 주의하자. 교황의 강론은 때로는 단호한 어조이고 때로는 구체적 경고를 담고 있다. 무엇보다 우리를 일상의 투쟁 속으로 인도한다. 선명한 표상, 단순한 언어, 명료한 주제, 구체적 제안을 통해 복음의 핵심에 다다르는 교황의 강론은 진리의 단순한 ‘전달’을 넘어선 것이다. ‘프란치스코’의 강론은 하느님과 그분 백성의 대화요 만남이다.

추천의 말 _ 한국천주교회 주교회의 의장 김희중 대주교
서문 _ 페데리코 롬바르디
여는 말: 산타 마르타의 강론 _ 안토니오 스파다로
교황 프란치스코의 매일 미사 강론
전례력 색인

최근작 :<마음이 일러 주는 하느님>,<교황 프란치스코, 우크라이나 평화를 위한 메시지>,<프란치스코 교황과 함께하는 희망의 기도> … 총 28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SNS 시대의 신앙>,<진리는 만남입니다>,<나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예수회 소속 사제로서, <치빌타 카톨리카> 편집장이다. 교황청 문화평의회 및 사회홍보평의회 고문을 맡고 있다. 저서로 「사이버신학」과 프란치스코 교황과의 대담을 엮은 「나의 문은 항상 열려있습니다」가 있다. 교황 순방 때마다 이탈리아 국영방송 라이뉴스RaiNews와 협력하고 있다.
최근작 :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