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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 베토벤 : 피아노 협주곡 5번 '황제'
베토벤 (Ludwig Van Beethoven)
(작곡가),
칼 뵘 (Karl Bohm)
(지휘자),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Vienna Philharmonic Orchestra)
,
칼 뵘 (Karl Bohm)
,
폴리니 (Maurizio Pollini)
|
DG
| 2002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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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 STEREO
1-1. Piano Concerto No.5 "Emper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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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곡가 :
베토벤 (Ludwig Van Beethoven)
최근작 :
<베토벤 : 피아노 소나타 29-32번>
,
<베토벤 : 현악 사중주 전곡 [5DVD]>
,
<[블루레이] 레너드 번스타인 - 자유의 송가>
… 총 7553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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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
1770년 12월 17일 독일의 본에서 세례를 받았다. 그가 태어난 날은 12월 15일이나 16일일 것으로 추정된다.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고전주의 전통을 따르면서도 문학계의 동시에 작가 괴테와 실러의 작품에 표현된 새로운 시대정신을 포착했으며, 인간의 자유와 존엄을 열정적으로 부르짖던 프랑스혁명의 이상을 좇았다.
베토벤은 이전의 어떤 작곡가보다도 생생하게 삶의 철학을 대사 없는 음악으로만 표현해 음악의 위력을 드러냈으며, 음악형식 면에서도 위대한 혁신가였다.
그의 개인적 삶은 병든 귀에 대한 영웅적인 투쟁으로 점철되었고...
1770년 12월 17일 독일의 본에서 세례를 받았다. 그가 태어난 날은 12월 15일이나 16일일 것으로 추정된다.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고전주의 전통을 따르면서도 문학계의 동시에 작가 괴테와 실러의 작품에 표현된 새로운 시대정신을 포착했으며, 인간의 자유와 존엄을 열정적으로 부르짖던 프랑스혁명의 이상을 좇았다.
베토벤은 이전의 어떤 작곡가보다도 생생하게 삶의 철학을 대사 없는 음악으로만 표현해 음악의 위력을 드러냈으며, 음악형식 면에서도 위대한 혁신가였다.
그의 개인적 삶은 병든 귀에 대한 영웅적인 투쟁으로 점철되었고, 중요한 작품 중 일부는 그가 완전히 소리를 들을 수 없게 된 마지막 10년 동안에 작곡되었다. 음악가에 대한 궁정과 교회의 후원이 사라진 시대에 살았던 그는 악보 판매와 출판만으로 생계를 꾸려나가야 했다. 그는 귀족에게 종속되지 않고 자기 내면의 부름에 응한 작곡만으로 보수를 받았던 최초의 음악가였다.
그의 삶이 그러했듯이 평생 폭풍우를 뚫고 들판과 숲을 산책하곤 했던 그는 1827년 3월 26일 저녁 5시경 갑자기 천둥번개가 치는 가운데 간병변증으로 숨을 거두었다.
지휘자 :
칼 뵘 (Karl Bohm)
최근작 :
<카를 뵘과 슈타츠카펠레 드레스덴의 협주곡 연주 (1938-40) [4CD]>
,
<모차르트 : 피가로의 결혼 (하일라이트) [SHM-CD]>
,
<모차르트 : 마술피리 (하일라이트) [SHM-CD]>
… 총 557종
(모두보기)
소개 :
오스트리아의 지휘자로서 칼 뵘은 그라츠에서 법률을 공부하는 한편 빈에서 오이세비우스 만티체프스키에게 음악을 배웠다. 1917년 그라츠 가극장의 수석 지휘자가 되었다. 1921년 브루노 발터는 그를 뮌헨 가극장으로 초청하였고 1927년에 다름슈타트의 음악감독, 그리고 1931년부터 1942년까지 빈 국립가극장의 감독으로 있게 되었다. 이 시기에는 핀 필하모니 관현악단의 수석 지휘자이기도 했다.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친구였던 뵘은 그의 [말 없는 여인]과 [다프네]를 초연했다. 또한 오트마르 쇠크의 [마시밀라도니] 등 많은 작품...
오스트리아의 지휘자로서 칼 뵘은 그라츠에서 법률을 공부하는 한편 빈에서 오이세비우스 만티체프스키에게 음악을 배웠다. 1917년 그라츠 가극장의 수석 지휘자가 되었다. 1921년 브루노 발터는 그를 뮌헨 가극장으로 초청하였고 1927년에 다름슈타트의 음악감독, 그리고 1931년부터 1942년까지 빈 국립가극장의 감독으로 있게 되었다. 이 시기에는 핀 필하모니 관현악단의 수석 지휘자이기도 했다.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친구였던 뵘은 그의 [말 없는 여인]과 [다프네]를 초연했다. 또한 오트마르 쇠크의 [마시밀라도니] 등 많은 작품을 초연하기도 했다. 그는 세계적인 교향곡 지휘자였고 또한 오페라 지휘자로서도 눈부신 일생을 보냈다. 그의 지휘는 완벽함과 정확한 템포, 뛰어난 벨런스로 감동을 주고 있으며 특히 모차르트, 베토벤,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브람스, 바그너, 브루크너의 작품에서 인기를 얻었다. 또한 뵘은 리트와 실내악 작품을 작곡하기도 했다.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Vienna Philharmonic Orchestra)
최근작 :
<브람스 : 독일 레퀴엠 (한글자막)>
,
<쇤베르그 : 정화된 밤 / R.슈트라우스 : 알프스 교향곡>
,
<브람스 : 바이올린 협주곡 / 닐센 : 교향곡 5번>
… 총 2306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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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 뵘 (Karl Bohm)
최근작 :
<카를 뵘과 슈타츠카펠레 드레스덴의 협주곡 연주 (1938-40) [4CD]>
,
<모차르트 : 피가로의 결혼 (하일라이트) [SHM-CD]>
,
<모차르트 : 마술피리 (하일라이트) [SHM-CD]>
… 총 557종
(모두보기)
소개 :
오스트리아의 지휘자로서 칼 뵘은 그라츠에서 법률을 공부하는 한편 빈에서 오이세비우스 만티체프스키에게 음악을 배웠다. 1917년 그라츠 가극장의 수석 지휘자가 되었다. 1921년 브루노 발터는 그를 뮌헨 가극장으로 초청하였고 1927년에 다름슈타트의 음악감독, 그리고 1931년부터 1942년까지 빈 국립가극장의 감독으로 있게 되었다. 이 시기에는 핀 필하모니 관현악단의 수석 지휘자이기도 했다.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친구였던 뵘은 그의 [말 없는 여인]과 [다프네]를 초연했다. 또한 오트마르 쇠크의 [마시밀라도니] 등 많은 작품...
오스트리아의 지휘자로서 칼 뵘은 그라츠에서 법률을 공부하는 한편 빈에서 오이세비우스 만티체프스키에게 음악을 배웠다. 1917년 그라츠 가극장의 수석 지휘자가 되었다. 1921년 브루노 발터는 그를 뮌헨 가극장으로 초청하였고 1927년에 다름슈타트의 음악감독, 그리고 1931년부터 1942년까지 빈 국립가극장의 감독으로 있게 되었다. 이 시기에는 핀 필하모니 관현악단의 수석 지휘자이기도 했다.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친구였던 뵘은 그의 [말 없는 여인]과 [다프네]를 초연했다. 또한 오트마르 쇠크의 [마시밀라도니] 등 많은 작품을 초연하기도 했다. 그는 세계적인 교향곡 지휘자였고 또한 오페라 지휘자로서도 눈부신 일생을 보냈다. 그의 지휘는 완벽함과 정확한 템포, 뛰어난 벨런스로 감동을 주고 있으며 특히 모차르트, 베토벤,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브람스, 바그너, 브루크너의 작품에서 인기를 얻었다. 또한 뵘은 리트와 실내악 작품을 작곡하기도 했다.
폴리니 (Maurizio Pollini)
최근작 :
<마우리치오 폴리니 & 다니엘 폴리니 - 슈베르트>
,
<쇼팽 : 24개의 전주곡 Op.28 (The Original Source LP)>
,
<베토벤 : 피아노 소나타 28, 29번 (MQA / UHQCD)>
… 총 188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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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
이탈리아의 피아니스트인 폴리니는 5세 때부터 천부적 재능으로 로나티와 비두소에게 피아노를 배우고 11세 때 처음으로 밀라노에서 연주회를 열었다. 15세에 제네바 국제 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를 차지했으며 1959년에는 E. 포촐리 국제 콩쿨에서 우승하였다. 밀라노 음악원을 졸업하고 1960년 바르샤바 쇼팽 콩쿨에서 우승한 후 음악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는 은둔에 걸친 4년간의 생활을 보냈는데 이 시기에 자신의 예술에 대해 숙고하고 아르투르 베네디티 미켈란젤리와 가까이 지내며 연주를 더욱 원숙하게 다듬어 나갔다. 폴리니는...
이탈리아의 피아니스트인 폴리니는 5세 때부터 천부적 재능으로 로나티와 비두소에게 피아노를 배우고 11세 때 처음으로 밀라노에서 연주회를 열었다. 15세에 제네바 국제 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를 차지했으며 1959년에는 E. 포촐리 국제 콩쿨에서 우승하였다. 밀라노 음악원을 졸업하고 1960년 바르샤바 쇼팽 콩쿨에서 우승한 후 음악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는 은둔에 걸친 4년간의 생활을 보냈는데 이 시기에 자신의 예술에 대해 숙고하고 아르투르 베네디티 미켈란젤리와 가까이 지내며 연주를 더욱 원숙하게 다듬어 나갔다. 폴리니는 자신 속에 칩거하지 않고 시대에 깊이 참여하는, 내면적으로 매우 풍부한 인격을 튼튼히 해 나가는 연주를 들려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