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컴퓨터 기본 개념 알기 1부 기본 원리 chapter 1. 나와 컴퓨터의 관계······ 013 chapter 2. 하드웨어 알아보기······ 021 chapter 3. 소프트웨어 알아보기· ··· 026 chapter 4. 나와 우리 집· ·········· 030 2부 공용 언어 chapter 1. 명령어 알아보기· ······· 037 chapter 2. 변수 알아보기· ········· 042 chapter 3. 입출력 장치 알아보기···· 046 chapter 4. 연산자 알아보기· ······· 050 chapter 5. 조건문 알아보기· ······· 053 chapter 6. 반복문 알아보기· ······· 056 PART 2 프로그래밍하기 1부 기본 원리 chapter 1. 소프트웨어와 우리· ····· 063 chapter 2. 프로그래밍과 코딩· ····· 067 chapter 3. 스크래치 개요· ········· 073 2부 스크래치 사용 방법
PART 1 컴퓨터 기본 개념 알기 1부 기본 원리 chapter 1. 나와 컴퓨터의 관계······ 013 chapter 2. 하드웨어 알아보기······ 021 chapter 3. 소프트웨어 알아보기· ··· 026 chapter 4. 나와 우리 집· ·········· 030 2부 공용 언어 chapter 1. 명령어 알아보기· ······· 037 chapter 2. 변수 알아보기· ········· 042 chapter 3. 입출력 장치 알아보기···· 046 chapter 4. 연산자 알아보기· ······· 050 chapter 5. 조건문 알아보기· ······· 053 chapter 6. 반복문 알아보기· ······· 056 PART 2 프로그래밍하기 1부 기본 원리 chapter 1. 소프트웨어와 우리· ····· 063 chapter 2. 프로그래밍과 코딩· ····· 067 chapter 3. 스크래치 개요· ········· 073 2부 스크래치 사용 방법 chapter 1. 회원 가입·············· 079 chapter 2. 화면 구성·············· 084 chapter 3. 메뉴 설명·············· 091 3부 예제 따라 하기 chapter 1. 게임 분석·············· 103 chapter 2. 설계하기·············· 109 chapter 3. 따라 하기·············· 114 PART 3 하드웨어 제어하기 1부 기본 원리 chapter 1. 전기· ················· 159 chapter 2. 전압과 전류············ 163 chapter 3. 전기와 물질············ 167 chapter 4. 아날로그와 디지털· ····· 170 chapter 5. 센서· ················· 173 chapter 6. 센서의 종류············ 175 2부 키트 구성 chapter 1. 개발 키트·············· 179 chapter 2. 사용 방법·············· 184 3부 예제 따라 하기 chapter 1. 기본 예제·············· 201 chapter 2. 활용 예제·············· 213 PART 4 부록 1부 게임 소스 chapter 1. 날아라 슈퍼캣· ········· 234 chapter 2. 1초에 한 번씩 LED를 켰다 껐다 하기········· 237 chapter 3. 선풍기 만들기· ········· 238 2부 도전 과제 chapter 1. 풍선 맞추기············ 239 chapter 2. 양궁 꿈나무············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