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스 스쿨 시리즈 2권. 1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일본의 대표 캐릭터 재키의 에피소드를 담은 그림책이다. 오늘은 꼬마 곰 유치원에서 물건을 파는 날. 열두 꼬마 곰은 이날을 손꼽아 기다렸다. 아침부터 잘 익은 딸기를 따고, 우유를 짜고, 벌꿀도 모았다. 고소한 냄새와 함께 벌꿀 빵이 완성되나 했더니 그만 재키의 장난에 빵이 납작해져 버리는데….
아이가 다니는 유치원 친구들을 보고 시리즈를 쓰기 시작했다.
쓴 책으로는 《꼬마 곰 재키와 유치원》, 《꼬마 곰 재키의 빵집》, 《꼬마 곰 재키와 자전거 여행》, 《꼬마 곰 재키와 빨래하는 날》, 《꼬마 곰 재키의 생일 파티》, 《꼬마 곰 재키의 운동회》, 《내 이름은 오빠》, 《넌 동생이라 좋겠다》 등이 있다.
1967년 부산에서 태어나 부산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과를 졸업한 뒤, 좋은 그림책을 우리말로 소개하며 번역 일을 시작했습니다. 어린이책 전문 기획실 햇살과나무꾼에서 일본어 번역 팀장으로 일했으며 『사과가 떼굴떼굴』『친구랑 싸웠어』『풀꽃 친구들』『진지한 씨와 유령 선생』 등 많은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모두 모여 후~ 생일 케이크> 꿈꾸는달팽이의 생일케이크 사운드북은 케이크와 초만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촛불놀이를 하는 아이들을 보며 제작한 책입니다 . 초를 향해 후 ~ 불면 불빛이 꺼지고 , 19 개의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고 안전하게 촛불놀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 생일파티가 언제나 즐겁듯이 , 생일케이크 사운드북을 가지고 노는 우리 아이들의 시간 역시 언제나 즐거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