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공식을 달달 외워 문제를 푸는 천편일률적인 수학공부법에서 벗어나 학생 스스로 답을 찾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교사와 부모들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과정을 소개한다. 어쩔 수 없이 ‘수포자’ 대열에 합류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학부모와 교사들이 이끌어 낼 수 있는 변화는 실수에 대한 피드백이나 메시지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것이다.
문제를 틀리더라도 불안감을 느끼지 않고 다시 도전적으로 해결하려고 시도할 때 우리 아이들의 두뇌는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다. 다시 말해서 수업방식과 교육태도의 작은 변화가 학생들의 수학 학습 경로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것이다. 스탠퍼드 대학교 수학교육학과 교수이자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영감을 자극하는 데 필요한 자료와 아이디어를 교사와 학부모에게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학습 사이트 유큐브드(www.youcubed.org) 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한 저자는 학생들이 왜 수학을 싫어하며 중도에 수학을 포기하는지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해오면서 ‘성장 마인드세트’라는 개념을 수학 교육 및 양육 방법에 접목해 학생들이 스스로에 대해 느끼는 불신을 수학에 대한 자신감으로 바꾸는 방법을 이 책에서 알려준다. 머리말
: 모든 학생들이 수학적 사고력을 지닌다는 수학 교육의 이상적인 목표를 실현하는 방법을 실수, 노력, 창의성, 아름다움, 유연성, 평등의 관점에서 세밀하게 알아보는 책이다. 우리는 수십 년 동안 ‘수학을 잘한다는 것’에 대한 케케묵은 개념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게 될 것이다. : 수학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단순히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연구를 통해 검증된 수업 방식, 평가 방법, 실용적인 과제를 만들어내는 전략 등 학생이 수학을 좋아하도록 도와주는 모든 방법을 이 책에서 제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