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슬아슬한 모험을 통해 과학상식을 배우는 학습만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 최근 후쿠시마 원전 사고 등으로 관심이 부쩍 높아진 방사능에 대해 알아본다. 방사선 차폐 로봇 시연회에 참가한 지오의 험난한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방사선과 원자력 발전에 대한 다양한 각도의 지식 정보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도심에서 방사능 폭탄 테러가 난 긴장감 넘치는 상황을 배경으로, 테러 발생 시 대처법, 방사능 낙진을 피할 수 있는 옷차림, 방사성 물질이 묻은 음식물 처리 등 실질적인 방사능 서바이벌 정보들도 알차게 담았다. 긴장감 있는 서바이벌 스토리와 알찬 정보를 통해 재미있고 정확하게 방사능 기본 상식과 원리를 깨우칠 수 있다.
1장 의문의 폭발음
2장 차이나 신드롬
3장 불꽃놀이가 시작된다!
4장 수상한 남자와 매드스컬
5장 공항 테러 사건
6장 숨 막히는 카운트다운
7장 해골 가면을 쓴 남자
8장 암호 메일의 비밀은?
9장 테러리스트를 쫓아라!
10장 방사능 폭탄의 최후
서균렬 (감수)의 말
본도서는 언뜻 이해하기 힘든 방사선과 원자력을 재미있는 그림과 등장인물, 그리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풀어내, 독자의 눈을 즐겁게 하고 마음을 열어 준다. 첫 장을 열면서부터 펼쳐지는 박진감 있는 장면들이 어느 사이 지진과 지진해일로 넘어가, 원자력의 두 얼굴을 적나라하게 보여 주고 방사선이 유출된 환경에서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살아남는 걸 손에 땀을 쥐고 읽을 수 있다. 지구가 존재하는 한 같이할 방사선, 잘못 쓰면 위험하지만 잘 다루면 우리가 향유할 수 있는 위대한 인류 유산임을 다시 한 번 깨닫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