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청소년 문학상인 뉴욕 니커보커 상 외에도 각종 어린이 문학상을 수상한 미국 작가 로버트 킴멜 스미스의 책. 어린이라면 차마 거부할 수 없는 '초콜릿'이라는 매력적인 소재와 '초콜릿 중독'에 걸린 소년의 탈출과 모험 그리고 성장이라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해야 하는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성장이라는 이야기를 달콤하게 녹여 냈다.

주인공 헨리는 초콜릿에 끌리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빠져 산다. 그래도 멀쩡하게 잘 살고 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몸에 갈색 반점이 생기더니, 반점에서 초콜릿 냄새가 났다. 게다가 반점은 펑펑 터지기까지 한다. 병원에 갔더니 초콜릿 중독이라나? 공상 과학 소설도 아닌데 이처럼 황당무계한 이야기를 작가 로버트 킴멜 스미스는 때로는 능청스럽고 흥미롭게 풀어낸다.

1. 초콜릿 소년 헨리 그린
2. 이상야릇한 기분
3. 갈색 반점
4. 톡!
5. 걸어다니는 초콜릿
6. 저 아이를 잡아!
7. 세상에서 가장 끔찍한 두드러기
8. 맥 아저씨
9. 트럭 납치 사건
10. 혓바닥으로 날름날름
11. 달콤한 케인 씨
12. 소중한 교훈

초콜릿을 끔찍하게 좋아하는 헨리는 초코 케이크, 코코아 시리얼, 초코 우유 한 잔, 초코 쿠키, 초코 푸딩을 아침으로 먹는다. 특별히 일요일에는 초콜릿 아이스크림까지 먹는다. 헨리는 초콜릿과 사랑에 빠졌고 초콜릿은 헨리와 사랑에 빠졌다. 그렇다고 헨리가 뚱뚱하거나 충치가 있거나 피부가 거친 것은 아니다. 다른 아이들과 조금도 다를 바 없다. 심지어 으깬 감자를 먹을 때도 초콜릿 시럽을 얹어 먹지만 헨리는 건강에도 아무 이상이 없다.
그날도 헨리는 평소처럼 초콜릿이 잔뜩 들은 음식을 아침으로 먹고 학교에 갔다. 그런데 기분이 이상했다. 뭔가 일어날 것만 같은 불안한 기분에 휩싸였다. 늘 장난을 치던 친구에게도 장난을 치지 않았고, 수업 시간에도 집중할 수가 없었다. 그런데 문득 팔을 보니 작은 갈색 점들이 생겼다. 아침까지만 해도 없던 깨알 같은 점들이 잔뜩 생긴 것이다. 선생님을 따라 교실 밖으로 나간 헨리는 다른 선생님에게 증상을 보이는 도중에 얼굴까지 반점이 번졌다.
헨리는 보건실로 갔다. 보건 선생님이 이것저것 질문하고 있는데 어디선가 펑 펑 소리가 났다. 온몸에 난 반점이 조금씩 커지고 있었다. 그리고 코코아 냄새가 났다. 헨리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통 반점이 솟아났다.
병원의 파고 의사 선생님은 헨리를 자세하게 관찰하고서 진단을 내렸다.
“이 커다란 갈색 반점은 완전히 초콜릿이요. 이애는 걸어다니는 초콜릿이나 마찬가지예요.”
파고 의사 선생님은 헨리의 병을 지금까지 의학계에 보고된 적이 없는 ‘초콜릿 중독’이라고 불렀다. 수많은 의사들이 헨리를 관찰하자 헨리는 지치기도 하고 두려워졌다. 혼자 있고 싶었다. 병원만 아니라면 어디라도 좋을 듯했다. 그래서 헨리는 병원을 탈출했다.
뒤쫓아 오는 사람들을 따돌린 헨리는 무작정 길을 걸었고, 사람들은 헨리를 쳐다보았다. 어느 학교의 운동장을 가로지르는 헨리에게 다가와 괜히 시비를 거는 패거리들도 있었다.
“나는 전염병에 걸렸어. 내 몸에 손을 대면 너희도 끔찍한 병에 걸릴 거야. 길을 비켜.”
헨리는 자기를 괴롭히는 아이들에게 잔뜩 겁을 주어 쫒고는 서둘러 운동장을 빠져 나온다. 그리고 큰 도로에서 서성이다 보니, 어느새 날이 저물고 만다. 지나가는 차들은 무심하게 헨리를 지나쳐 갈 뿐이다. 그러다 마침내 트럭 한 대가 헨리를 태워 주었다. 운전석 뒤 칸에 탄 헨리에게 맥 아저씨가 앞으로 나오라고 말을 걸었다. “저녁을 먹어야지, 앞으로 나오렴. 불을 켜야겠다.” “아저씨, 전 어두운 게 좋아요.” 그래도 아저씨가 불을 켜자 헨리는 차에서 내리겠다고 말한다. 자신의 커다란 갈색 반점을 아저씨도 꺼릴 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맥 아저씨는 헨리의 갈색 반점이 하나도 이상하지 않다고 한다. 맥 아저씨는 자신도 그런 경험이 있다며 헨리를 도닥여 준다.
막 차를 출발시키려는데 총을 든 두 남자가 트럭으로 올라탔다. 두 남자는 노상 강도였던 것. 그 남자들은 맥 아저씨의 트럭 안에 고급 모피가 들어있...

최근작 :<걸어다니는 초콜릿>,<그래도 엄마 아빠를 사랑해요>,<내 방 찾기 전쟁> … 총 5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소개 :1959년 러시아에서 태어났으며, 모스크바에서 살고 있다. 대학에서 건축학을 공부했으며, 이후 애니메이션 과정을 수료하고 오랫동안 애니메이터이자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활동했다. 지금은 애니메이터이자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1998년에 체코의 브르노에서 열린 전시회에 초대 작가로 선정되었다. 지금은 모스크바와 유럽 등지에서 꾸준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작 :<그림으로 보는 로마 이야기 세트 - 전5권>,<그림으로 보는 로마 이야기 5 : 로마 제국의 멸망>,<그림으로 보는 로마 이야기 4 : 공화정의 몰락> … 총 78종 (모두보기)
소개 :

미래엔아이세움   
최근작 :<긱블 제작소 3>,<올리버의 어마어마하게 뜨거운 화산 이야기>,<흔한남매 17>등 총 1,079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3위 (브랜드 지수 730,148점), 초등 한국사 4위 (브랜드 지수 292,031점), 유아 워크북 10위 (브랜드 지수 33,75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