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과거에 금보다 귀했던 알루미늄은 전기분해 기술로 흔한 금속이 되었다. 선진국의 장기 불황, 에너지 위기와 자원 부족, 극심한 양극화로 전 세계에 비관주의가 만연해 있지만, 역사적 연구와 과학적 근거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첨단 기술은 오히려 유례없는 번영의 미래를 예고하고 있다.

저자 피터 다이어맨디스는 MIT에서 분자생물학과 항공우주공학 학위를, 그리고 하버드 의대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은 천재 혁신기업가로서 10개가 넘는 우주 및 첨단 기업을 창업했다. 창의적 혁신기술을 가르치는 싱귤래러티 대학을 설립하고, 인류 발전을 위한 혁명적인 돌파구를 만들기 위한 엑스프라이즈 재단을 운영하는 등 “인류의 미래를 만드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가까운 미래 90억 전 인류가 선진국 수준의 생활수준을 누리며 네트워크로 연결된 사회를 상상해 보라. 저자는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는 과학 기술과 새로운 아이디어로 무장한 DIY 혁신가와 테크노 자선가 들이 세계 각지에서 에너지, 물, 교육, 의료, 식량 문제를 어떻게 혁명적으로 해결하고 있는지 상세히 보고하며 정부와 기업, 개인에게 풍요의 허브에 동참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 방법을 제시한다.

출간 후 언론과 지식인들의 격찬을 받고 단숨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랭크된 화제작. 2012 TED 콘퍼런스에서 이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저자의 강연 “Abundance is our Future"는 수많은 청중의 기립 박수를 받고 100만 명 이상이 시청하며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 · 전 다음커뮤니케이션 글로벌부문장·미 버클리 MBA·전 라이코스 대표)
: 지난 수년간 나는 미국에서 생활하며 미국인들의 풍요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켜봐왔다. 그리고 또 소비 측면에서 미국을 닮아가기 시작하는 중국의 급속한 부상을 목도하고 있다. 그러면서 나는 인류가 끝없이 소비하며 팽창해가는 것을 지구가 지탱할 수 있을까하는 비관론에 빠지기 시작했다. 우리 아이들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한정된 자원을 놓고 전쟁을 치르게 될 것인가? 아니면 전 세계적인 경제공황 속에 신음하게 될 것인가. 그런 내 비관론에 이 책은 한줄기 빛을 선사한다. 이 책은 90억의 인류가 선진국 수준의 생활 환경에서 살아가는 세상을 그린다. 그리고 그런 낙관론을 뒷받침하는 근거와 온갖 흥미로운 사례로 가득하다. 아무쪼록 이 책이 그리는 세상이 오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매트 리들리 (생물학자, 《붉은 여왕》 저자)
: 정말 대단한 책이다. 저자들은 우리에게 닥치고 있는 눈부신 혁신을 조감하게 한다.
레이 커즈와일 (미래학자, 전 구글 엔지니어링 이사, 《특이점이 온다》 저자)
: 이 책은 오랜 시간 이어진 결핍의 역사를 풍요의 시대로 뒤바꾸는 비결을 알려준다. 현대의 불안과 비관주의를 치료하는 강력한 해독제.
: 우리의 미래는 다이어맨디스 같은 낙관주의자들에게 달려 있다. 대책 없는 비관론자들도 이 책을 읽고 우울한 미래에 대한 걱정을 조금 덜 수 있을 것이다.
리처드 브랜슨 (영국 버진 그룹(Virgin Group) 회장)
: 기술과 사람과 자본을 적절히 결합할 때 우리는 어떤 엄청난 도전도 감당할 수 있다는 증거를 제시한다.
제프 스콜 (이베이 초대회장, 스콜 재단 창설자)
: 대담하고도 깊은 울림을 주는 책이다. 오늘날의 혁신가, 자선가, 열정적인 기업가들이 어떻게 인류의 거대한 난제를 해결할 만한 강력한 힘으로 무장되어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코노미스트
: 종말을 말하는 아마겟돈 시나리오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가히 신이 내린 선물이다.
아리아나 허핑턴 (《허핑턴 포스트》 설립자, 스라이브 글로벌 설립자 겸 CEO,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 세계는 수많은 위기를 맞고 있고 비관주의의 장막에 뒤덮여 있다. 이 책은 대화의 방향을 바꿔 인간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학적 혁신가들을 조명한다. 여기서 나온 결과는 단순히 뛰어난 지성들의 초상 그 이상이다. 그것은 우리가 공감과 지혜를 지렛대 삼을 때 선을 행할 가능성이 무한하다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 저자들은 우리 모두의 도전 의지를 자극하여 인류의 크나큰 난제 해결에 나설 용기를 갖게 한다. 지금은 혁신적인 소그룹들이 한때 정부와 대기업만이 할 수 있던 일을 해낼 만한 힘을 갖추게 된 시대다. 그 결과 우리는 인류 역사상 가장 변혁적이고 흥분되는 시기를 목격하고 있다.
: 이 책은 진정 경탄을 자아낼 미래상을 제시한다. 말 그대로 경외감을 불러일으킬 정도다.
: 저자들은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 기하급수 기술이 심각한 위험을 가져올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미래의 기술은 단지 도구일 뿐이며, 도구는 중립적이라는 사실을 지적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2년 12월 8일자
 - 중앙일보 2012년 12월 15일자 '주목! 이 책'

최근작 :<멘탈이 무기다>,<컨버전스 2030>,<투모로우랜드> … 총 8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컨버전스 2030>,<어번던스>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싱글 vs. 커플>,<단독 종합>,<단독 기본> … 총 92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와 연세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전문번역가이다. 홍익대, 동국대, 건국대에서 TOEIC을 가르쳤다. 번역한 책으로 《스티브 잡스 이야기》, 《아이리더십》, 《프로페셔널 CEO》, 《생각을 바꾸는 기술》, 《슈퍼파워 중국》 외 다수가 있다.

와이즈베리   
최근작 :<자본주의에서 살아남기>,<생각 끊기의 기술>,<호모 엑스 마키나>등 총 68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8위 (브랜드 지수 137,981점), 경영전략/혁신 16위 (브랜드 지수 33,79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