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 대디, 플라이>, <레벌루션 No.3>의 작가 가네시로 가즈키의 첫 번째 시나리오집. 경시청 경비부에 소속된 주인공 이노우에와 주요 VIP를 노리는 테러리스트의 한판 승부를 다룬다. 일본 후지TV에서 드라마 [SP]로 만들어져 큰 인기를 모았다. 가네시로 가즈키가 덧붙인 각주에는 드라마의 뒷이야기가 실려있다.
SP(Security Police, 요인경호관)는 특수한 훈련을 받은 경관 중에서 가장 우수한 사람을 선발하여 경호만을 담당하는 전담 경찰관을 말한다. 주인공 이노우에는 다른 사람들의 살의를 읽어내는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감각이 매우 예민하여 주변의 위험요소를 미리 알아차린다.
경시청 경호4계에게 도쿄도지사를 경호하라는 임무가 부여된다. 도쿄도지사가 군중 앞에 나타나자 테러리스트가 접근한다. 주인공 이노우에는 테러리스트의 수상한 움직임을 감지하고 그를 제압한다. 지금까지 테러리스트를 제압한 SP(경호원)은 없었다며 웃는 경호4계 계장 오가타.
하지만 테러리스트의 위협은 끝나지 않는다. 살의를 갖고 도쿄도지사에게 총을 겨누는 테러리스트. SP는 갑작스러운 위협에 당황한다. 점차 강도를 높여 위협을 가하는 테러리스트들. 그리고 그들의 배후에 있는 수상한 인물. 주인공 이노우에는 자신의 생명을 던져 VIP의 생명을 지켜낼 수 있을까.
머리말
조직도
에피소드 Ⅰ 경호 대상자 도쿄도지사 오카와 유코
에피소드 Ⅱ 경호 대상자 전 총리대신 가토 준조
에피소드 Ⅲ 경호 대상자 실버 증권 오하시 쇼이치
에피소드 Zero
에피소드 Ⅳ 경호 대상자 내각 총리대신 아사다 유조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