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4,200원 I 최고가 : 4,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13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어느 날, 친구들과 함께 공차기를 하던 중 페드로는 친구 다니엘의 아버지가 군인들에게 잡혀가는 것을 본다. 집에 와서 반정부 라디오를 들으며 눈물을 흘리는 부모를 보면서 페드로는 어렴풋이 현 독재정권을 반대하면 군인들이 잡아간다는 것을 알게 된다.

다음 날, 교실에 군인이 찾아와 글짓기를 시킨다. 제목은 바로 '우리 식구가 밤마다 하는 일'. 페드로는 매일 밤 라디오를 듣는다는 진실대신, 엄마와 아빠가 함께 체스를 둔다는 거짓말로 글을 써 칭찬을 받는다. 어린 아이의 순수함을 이용하는 독재권력에 아이다운 재치가 승리를 거둔 것.

2002년 12월 유네스코가 선정한 2003년 유네스코 아동문학상을 받은 작품이다. 책속 풍경은 독재 시대를 거쳤던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낯설지 않다. 어린 소년 페드로의 살아남기 위한 '글짓기'는 더욱 심금을 울린다. 이 아이에게 이런 거짓말을 시킨 것은 어른들이었기 때문에.

알베르토 망구엘이 엮은 단편선집 <신의 첩자들 : 압제에 저항한 이야기>에 실렸던 단편을 어린이를 위해 고쳐썼다. 글을 쓴 안토니오 스카르메타는 이탈리아 영화 '일 포스티노' 원작인 <파블루 네루다와 우편배달부>를 쓴 작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평화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
 - 평화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 선정 2009 어린이 평화책 '어린이 문학'

최근작 :<빅토리아의 발레>,<네루다의 우편배달부>,<글짓기 시간>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1949년 에스파냐의 톨레도에서 태어났다. 마드리드 미술대학에서 회화를 공부하고, 1976년부터 출판미술을 시작했다. 현재, 에스파냐의 어린이책 전문출판사인 SM사의 미술부장으로 일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 <글짓기 시간>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106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스페인어를 공부하고, 어린이책, 청소년책, 성인책을 두루 기획하고 들었습니다. 지금은 외국 어린이책과 청소년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고맙습니다 선생님》 《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 《책이 좋은 걸 어떡해》 《내일은 달라질 거야》 등이 있습니다.

미래엔아이세움   
최근작 :<긱블 제작소 3>,<흔한남매 이상한 나라의 고전 읽기 6>,<올리버의 어마어마하게 뜨거운 화산 이야기>등 총 1,080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3위 (브랜드 지수 730,311점), 초등 한국사 4위 (브랜드 지수 292,115점), 유아 워크북 10위 (브랜드 지수 33,86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