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3,800원 I 최고가 : 4,7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D51 [위에서부터 2번째칸], D52 [위에서부터 5번째칸], D53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우리가 늘 보아오던 것과 다를 바 없는 교실. 30여 명의 아이들이 둘씩 짝을 지어 나란히 앉아 있다. 신발을 벗고 있는 아이, 쪽지를 보내는 아이, 짝이랑 소근대는 아이... 그 교실에 난데없이 '뿌웅'하는 커다란 소리가 들린다. 화면 가득 차 있는 아이들의 눈이 모두 동그래진다.

그 다음 장면. 테츠오는 벌떡 일어나 요코가 방귀를 뀌었다고 큰 소리로 선생님에게 이른다. 놀란 표정에서 풀어진 아이들이 저마다 무언가를 속삭이고 있다. 하하하, 호호호... 아이들의 웃음 소리가 곧 들릴 것 같다.

이제 교실은 방귀 이야기로 꽃을 피운다. 페이지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그림과 이야기는 교실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을 설명한다. 엄마도 방귀를 뀌는가에서부터 레슬링 선수나 뱃 속의 아이도 과연 방귀를 뀌는가까지.

왼쪽 하단에는 테츠오와 요코의 그림과 함께 테츠오의 생각이 이어진다. 얼떨결에 요코가 범인임을 얘기해 버렸지만, 테츠오는 마음이 편치 않다. 고소해하던 테츠오의 표정은 페이지가 넘어갈수록 요코가 삐쳤을까봐 걱정하는 표정으로 바뀌어 간다.

그러나 요코가 얼굴을 들었을 때 테츠오는 직접적으로 사과하지 않는다. 그저 교실에 들어온 나비를 보고 "나비도 방귀뀐다"하고 멋적게 이야기할 뿐이다. 그것으로 둘은 화해가 된다.

모든 등장인물의 표정이 너무나도 생생해서, 그림만 보아도 무슨 생각을 할 수 있는지 짐작이 간다. 교실 이야기와 테츠오의 생각, 두 가지로 나눈 구성도 재미를 더한다. 끝에 실린 테츠오와 요코의 동시에는 두 아이의 성격이 너무도 잘 드러난다.

"풀이나 나무나 꽃도 방귀를 뀔까?
물푸레나무의 맛있는 꽃향기는 꽃이 뀐 방귀 냄새일까?"


내 이름은 테츠오. 1학년 3반의 유명한 개구쟁이죠. 어, 그런데 요코가 ‘뽀옹’하고 방귀를 뀌고 말았어요. 나도 모르게 선생님에게 요코가 방귀뀌었다는 것을 일러바치고 말았어요. 평소 요코의 모범생 같은 모습이 보기 싫었나 봐요. 요코가 방귀를 뀌니 이 때다 싶었지요. 선생님이 요코를 혼내 주실 거라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이게 어찌된 일이죠? 선생님은 요코 편만 들어 주시잖아요. 방귀란 건강의 증거라고 말씀하시잖아요.
그래도 요코는 부끄러운지 책상에 엎드려 울고 있네요. 고거 쌤통이다. 그 때 사토시가 벌떡 일어나더니 선생님에게 엘리베이터 타고 있을 때나, 수업할 때는 방귀를 뀌면 안 되지 않느냐고 물었어요. 그래도 선생님은 계속 요코 편만 들어 주시네요. 사람은 자명종 시계가 아니기 때문에 언제 방귀가 나올지 알 수 없다는 거죠.
그 때부터 아이들은 요코보다 방귀에 더 관심을 가지는 것 같았어요. 선생님은 살아 있는 생물은 모두 방귀를 뀐다고 말씀하셨어요. 선생님이 기르는 고양이도요. 어, 드디어 요코가 얼굴을 들었어요. 눈이 빨개요. 이제 울음을 그쳤나 봐요. 살며시 웃기도 하네요. 1학년 3반 아이들은 모두모두 웃고 있어요. 선생님이 방귀에 대한 글짓기를 하라고 말씀하시자 겨우 가라앉았던 교실이 다시 웅성거렸어요. 이럴 때 요코가 방귀를 뀌었으면 아무도 몰랐을 텐데, 그쵸?
어제 방귀 사건 이후 방귀에 대한 시를 썼어요. 선생님이 저더러 나다운 방귀라고 말씀하시면서 만점을 주셨어요. 그러면서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요코를 너무 놀리면 안 되지. 네 녀석이 좋아하는 거 들켜 버리면 어쩌려고.” 제가 요코를 좋아한다고요? 천만에요. 전 절대 요코 안 좋아해요. 정말이에요. 그건 그렇고, 요코도 방귀에 관한 글로 만점을 받았거든요. 요코랑 저랑 만점 받은 글 한번 읽어 보실래요?

최근작 :<뜀틀 넘기 숙제>,<거꾸로 오르기 숙제>,<힘내, 쿠로베>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1950년 일본 오카야마 현에서 태어났습니다. 『덜커덩 덜컹』으로 일본에서 그림책에 주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인 에혼니폰 상을 받았습니다. 작품으로 『방귀 만세』, 『1학년이 나가신다!』, 『우리 형이니까』, 『심부름 기차가 나가신다!』, 『시간을 되돌리고 싶어!』, 숙제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아저씨 우산> … 총 621종 (모두보기)
인터뷰 :그의 이름으로 책을 선택한다 - 2002.10.26
소개 :

미래엔아이세움   
최근작 :<모모의 땅 탐구 노트>,<우리 반 팩폭러>,<흔한남매 16>등 총 1,061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3위 (브랜드 지수 723,785점), 초등 한국사 4위 (브랜드 지수 288,579점), 유아 워크북 10위 (브랜드 지수 33,17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