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1950년대, 1960년대 미국인들의 자화상을 실감나게 그렸던 극작가 테네시 윌리암스의 1947년 작. 몰락한 남부 귀족 가문의 블랑시 두보아를 주인공으로, 환상과 현실 사이에서 갈피를 잡지 못하는 인물과 현실에 철저하게 적응해 동물적으로까지 보이는 인물 간의 극단적인 대립을 상징적인 무대장치와 시적인 대사를 통해 감각적으로 보여준다.

전형적인 미국 남부의 백인 블랑시는 집안 대대로 살아온 저택 '아름다운 꿈', 벨 리브를 잃은 뒤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를 타고 뉴올리언스의 '극락'이라는 지역을 찾는다. 하지만 동물적인 본성만 지닌 남자 스탠리가 지배하는 그곳은 '극락'이 아니다. 블랑시는 꿈같은 과거에서 헤어나지 못한 채, 스탠리와 결혼해 현실에 적응한 동생 스텔라와 생활하며 서서히 파멸한다.

어린 남편의 자살과 가족들의 잇단 죽음, 잃어버린 고향, 절망적인 과거를 극복하려는 노력은 블랑시 자신의 예민한 기질과 현실의 폭압 아래 번번이 좌절된다. 과거의 영욕은 잊고 현재만을 생각하려는 스텔라를 사이에 두고 블랑시와 스탠리는 날카롭게 대립하며 둘의 갈등은 극단을 향해 치닫는다.

현실을 현장감 있게 그려 내려는 사실주의에 기초하면서도 풍부한 상징과 시적 이미지가 넘치는 극이다. 초연 당시 855회나 연속 공연되는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으며, 테네시 윌리엄스는 이 작품으로 퓰리처상과 뉴욕 극비평가상을 수상했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작가와 정식으로 계약을 맺어 유일하게 저작권을 갖는 판본이다.

1장 ~ 11장

작품해설 / 김소임
작가 연보

정혜윤 (CBS라디오 피디, 『슬픈 세상의 기쁜 말』 작가)
: 나의 슬픔을 용서하라!
정여울 (작가, 『문학이 필요한 시간』 저자, KBS 「정여울의 도서관」 진행자)
: 오직 내 안에서만 일렁이는 빛을 찾아서
이희인 (『여행자의 독서』 저자)
: 욕망의 종착역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수상 :1947년 퓰리처상
최근작 :<여름 호텔을 위한 의상>,<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고양이> … 총 30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노벨문학상 수상작 산책>,<우리 안의 나쁜 여자>,<베케트 읽기>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

민음사   
최근작 :<구체적인 어린이>,<이야기꾼들>,<밤에 생긴 상처>등 총 2,078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6,099,931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832,987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223,29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