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400원 I 최고가 : 5,7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A42 [위에서부터 2번째칸], A42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니꼴라이 1세 때의 부패한 관료 제도에 대한 신랄한 풍자극. 러시아의 어느 소도시에 암행 검찰관이 온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시장을 비롯한 관리들은 여관에 묵고 있던 허풍쟁이 하급 관리 흘레스따꼬프를 검찰관으로 착각한다. 이들은 자신들의 비리를 감추기 위해 가짜 검찰관에게 뇌물을 제공하고 연회까지 베풀어준다.

흘레스따꼬프는 여기에 한술 더 떠 시장의 딸에게 청혼을 하고, 고위 관리를 사위로 맞게 된 시장 집은 축제 분위기가 된다. 그가 유유히 떠나간 후, 가짜 검찰관의 정체를 알아차리고 경악에 빠져 있는 이들에게 진짜 검찰관이 도착했다는 소식이 알려진다.

고골은 <검찰관>에서 전통적인 희극에서 늘 발견되는, 복잡하게 얽힌 사랑이나 결혼으로 맺어진 사건 전개에서 탈피하고자 했다. 주인공 한두 명이 아니라, 처음부터 등장인물 전체를 끌어들이고 흥분시킬 수 있는 사건을 선택했다. 등장인물들 또한 전통적인 희극의 배역들과는 달리 러시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전형적인 인물, 즉 러시아의 사기꾼과 괴짜 들로 구성된다.

희곡을 집필하고자 했으나 마땅한 아이디어가 없었던 고골은 평소 친분이 있던 푸시킨에게 도움을 청했다. 푸시킨은 노브고로드 지방을 여행하던 중 그곳의 지방 유지들이 자신을 검찰관으로 오인하여 일어났던 작은 소동을 희극의 소재로 추천했다. 고골은 이 사건을 모티프로 <검찰관>을 완성했고, 이 작품은 황제의 특명으로 1836년 알렉산드르 극장에서 초연되었다.

1막
2막
3막
4막
5막

작품 해설
작가 연보

최근작 :<코·초상화>,<노벨라33 세트 - 전33권 (활판인쇄 양장 1천 세트 한정판)>,<감찰관> … 총 13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러시아 문학의 넓이와 깊이>,<도스토옙스키가 사랑한 그림들>,<도스토옙스키의 메타지식> … 총 88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슬라브어문학과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 연세대학교 노어노문학과 명예교수이다. 한국러시아문학회 회장과 고리키 세계문학연구소 학술위원을 지냈다. 러시아 정부로부터 푸시킨 메달을, 조지아 대통령에게서 상과 명예훈장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도스토옙스키가 사랑한 그림들』, 『죄와 벌의 현대적 해석』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호피를 두른 용사』, 『페테르부르크 이야기』, 『검찰관』 등이 있다.

민음사   
최근작 :<구체적인 어린이>,<이야기꾼들>,<밤에 생긴 상처>등 총 2,078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6,099,931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832,987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223,29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