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000원 I 최고가 : 9,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38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2004년 부커상을 수상한 『아름다움의 선』으로 국내 독자들에게 알려진 작가 앨런 홀링허스트의 “역사적인 데뷔작” 이다. 에이즈의 유행과 맞물려 동성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극도로 악화되었던 대처 수상 집권 말기인 1988년에 출간된 이 소설은, 영국에서 처음으로 남성 동성애자들의 적나라한 성애와 생활을 주류 문학계 안으로 끌어오며 일대 센세이션을 낳았고, 영국과 미국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전까지 B급 하위문화의 한 장르로 취급받던 퀴어소설이 서머싯몸상, 스톤월 도서상, E.M.포스터상 등 굴지의 문학상을 휩쓴 이 작품의 성공에 힘입어 진지한 문학작품으로서 논의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 비추어 『뉴욕 타임스』에서는 앨런 홀링허스트를 가리켜 ‘소설의 게이 해방자’라고 표현했다. 2020년 부커상 수상자인 더글러스 스튜어트는 『수영장 도서관』을 자신의 ‘인생 책’ 중 한권으로 꼽기도 했다.

1983년 여름, 대처의 보수당 정권이 압승을 거두건 말건, 게이에 대한 사회의 시선이 따갑건 말건 스물다섯살의 귀족인 나, 윌리엄 벡위스는 ‘아주 잘나가는’ 중이다. 전직 검찰총장 조부가 사준 런던의 아파트에서 넘치는 부를 누리며 특정 직업 없이 낮이면 수영과 각종 운동으로 몸을 단련하고 밤이면 클럽에서 새로운 연애 상대를 찾는 생활을 한다. 지금은 얼마 전 만난 열일곱살 흑인 청소년 아서와 사랑에 빠져 동거하며 한창 즐기고 있다. 그러나 이 완벽함의 가장자리로 불길한 기운이 어른거린다.

수영장 도서관
옮긴이의 말

첫문장
지하철 막차로 귀가했다.

더글러스 스튜어트 (2020 부커상 수상자)
: 이 책은 홀링허스트의 후기 작품들에 비해 더 날것 같고 더 쾌락주의적이다. 나는 그 점이 아주 마음에 든다. 진짜로 섹시하다. 윌리엄 벡위스는 그의 난잡한 성생활에 대해 엄청난 특권을 누리며 완전히 당당하다. 이 작품을 통해 에이즈가 덮치기 이전의 런던 퀴어 커뮤니티를 엿볼 수 있다.
: 영국에서 동성애자의 생활을 현대적 장소와 맥락에 놓은 첫번째 주요 작품. 역사적인 소설, 역사적인 데뷔.
뉴욕 타임스 북 리뷰
: 소설의 전통적 형식을 관습에 도전하는 현대적 이야기에 아름답게 결합시켰다. 희미하게 빛나는 우아함을 지닌 음란함, 청년기의 위트가 깃든 복합성, 소설의 견고한 기품을 지닌 진실의 이야기다.
: 용감한 책이다. 반박하지도, 사과하지도 않는다. 다만 이들의 삶에 관심이 있고 그럴 필요가 있는 사람들에게 충격을 던질 뿐이다. 여성이 배제된 특정한 남성들의 세계에 대한 이 책의 그림은 언제나 진실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이 불쾌하다면, 진실의 본성이 그렇기 때문이다.
: 오스카 와일드 이후 우리 세기 남성 호모섹슈얼의 기원, 신화, 태도와 사회적 지위에 관한 마르셀 쁘루스뜨적 파노라마, 바로 그것이다.
: 영국 소설의 두 전통이 합쳐져 있다, 제인 오스틴, E. M. 포스터 같은 도덕소설과 오스카 와일드, 로널드 퍼뱅크 같은 퇴폐소설이.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1년 5월 28일 문학 새책
 - 경향신문 2021년 5월 28일자 '새책'
 - 한국일보 2021년 5월 28일자 '새책'

수상 :2004년 부커상
최근작 :<이방인의 아이>,<스파숄트 어페어>,<수영장 도서관> … 총 6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K 문학의 탄생> … 총 175종 (모두보기)
소개 :

창비   
최근작 :<버블>,<버블>,<두두와 새 친구>등 총 3,799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6,700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73,699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29,90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