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재개발도 비껴간 오래된 동네 문안동, 주민 대다수가 고령층인 이 자그마한 마을에서 사진관을 운영하던 박씨가 어느날 자택에서 고독사한 채 발견된다. 가까이 지내던 이웃의 사망 소식을 뒤늦게 들은 동네 사람들은 큰 충격을 받고, 자신들 역시 언제 혼자 있다 죽어도 이상할 게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마지막 가는 길, 자존심이라도 지켜주기 위해 매일 아침 서로의 생사를 묻는 고독사 방지 모임 ‘안녕 커뮤니티’는 그렇게 탄생했다.

다드래기 작가의 만화 『안녕 커뮤니티』(전2권)는 1인가구의 고독사를 물꼬로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노인 문제, 가부장제를 둘러싼 해묵은 갈등, 다문화가정과 성소수자가 받는 차별, 젠트리피케이션을 둘러싼 주민들의 대립 등 다양한 주제를 유쾌하면서도 묵직하게 그려낸다.

옆집에 누가 사는지 모르고, 거주지에 따라 계급을 나누며, 이웃 간 불화와 갈등이 매일같이 뉴스로 쏟아져나오는 지금, 문안동 사람들이 건네는 인사는 더더욱 각별하게 느껴진다. 이들은 아침마다 서로에게 전화를 걸어 안부를 묻는다.

살가운 말에 민망해하면서도 반찬을 잔뜩 만들어 나누어 먹고, 손이 닿지 않는 등에 파스를 붙여주고, 갈 곳 없는 이웃을 재워주는 이들의 이야기는 우리가 그간 잊고 지냈던 공동체의 따뜻함을 다시 떠올리게 한다. 『안녕 커뮤니티』는 이처럼 서로를 보살피는 인물들을 통해 얽히고설킨 현실적인 갈등을 유머와 재치로 매끄럽게 풀어낸다.

1화 문안동 홀아비
2화 스마아트 라이프
3화 허장성세
4화 평범한 아침
5화 기분이 좋더라니
6화 안녕하세요
7화 708호의 사정 1
8화 708호의 사정 2
9화 708호의 사정 3
10화 해방의 시간
11화 독립운동
12화 뒤끝
13화 쌍과부 집
14화 사랑의 분식집
15화 격분의 분식집
16화 다들 좋겠다
17화 쉬어가는 막례씨 1
18화 쉬어가는 막례씨 2
19화 노는 날의 남자 1
20화 노는 날의 남자 2
21화 화가 많은 남자
22화 문안동의 딸
23화 품격 있는 산책
24화 혼자 사는 이방인 1
25화 혼자 사는 이방인 2
26화 조건이 있습니다
27화 모두가 행복했다
28화 분례씨의 은밀한 계획
29화 잘 살고 싶네요
30화 이방인과 이방인
31화 움직임
32화 요란하다
33화 각자의 끝
34화 문안동 중간보고
35화 해일은 멀리서 온다
36화 사업을 시작하지
37화 야무지고 신나게
38화 손님

김중미 (작가)
: 책을 덮고 나서도 오랫동안 문안동 골목을 나서지 못했다. 그래서 세봉김밥 주방에서 세봉, 안젤라, 경욱과 만두를 빚고, 옛 문안사진관으로 쪽방촌 식구들과 영순, 쌍연 그리고 보경과 영남까지 불러내 이야기를 나눈다. 이렇게 여운이 길게 남는 만화는 정말 오랜만이다. 『안녕 커뮤니티』는 노인문제와 재개발과 빈곤, 다문화가정과 성소수자, 그리고 여성, 가부장제까지 다양한 이슈를 다룬다. 그런데 그 다양한 인물과 갈등이 하나도 튀거나 겉돌지 않는다. 서로의 죽음을 지키기 위해, 서로의 삶을 지키는 문안동 사람들의 따뜻한 이야기에 오랜만에 희망을 떠올리게 되었다.
최현숙 (구술생애사 작가, 『할매의 탄생』 저자)
: 재개발이 살짝 비껴간 동네 문안동에는 아파트와 주택가와 쪽방촌에 고만고만한 가게들이 옹기종기하다. 한몫 잡거나 놓친 사람들, 퇴직자, 노총각과 홀아비, 쌍과부와 늙은 부부와 동성 커플, 그리고 영혼을 찾아 가출한 할머니까지. 가진 것과 처지와 내력이 모두 다른 사람들의 욕망과 정체성이 알록달록하게 그려진다. 느릿느릿 아웅다웅하던 이웃들이 ‘안녕 모임’으로 모인 계기는 한 노인의 고독사다. 송장이라도 얼른 치워주기 위해 아침마다 릴레이 전화로 생사를 확인하는 노인들과 동네 속을 젠트리피케이션이 훑는다. 젊고 늙은 욕망들이 뒤엉켜 얼룩덜룩해진다. 세세하게 재밌고, 낱낱이 슬프다.

최근작 :<지역의 사생활 99 : 화순>,<혼자 입원했습니다>,<안녕 커뮤니티 2> … 총 12종 (모두보기)
SNS :http://daduregi.net/
소개 :사회가 보이지 않게 가려 놓은 것들을
유쾌하게, 그리고 세심하게 드러내는 다드래기 작가는
2013년 <달댕이는 10년차> 로 첫 웹툰 연재를 시작해
<거울아 거울아>, <안녕 커뮤니티> 등을 발표하였고
가장 최근에는 <혼자 입원했습니다> 를 출간했습니다.

창비   
최근작 :<아무도 모르지>,<소년이 온다 (10주년 한정 특별판, 양장)>,<돌돌돌>등 총 3,802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6,564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70,778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27,25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