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400원 I 최고가 : 6,6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B03 [위에서부터 5번째칸], B10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공룡 둘리에 대한 슬픈 오마주>, <습지생태보고서>, <대한민국 원주민>, <100도씨>, <울기엔 좀 애매한>, <지금은 없는 이야기> 등으로 한국 만화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해온 최규석 작가의 장편으로 2013년 12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된 작품이다.

외국계 대형 마트에서 벌어지는 부당해고에 대한 대항을 좇는 웹툰 <송곳>은 한국사회의 단면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찬사를 받았다. '포털에서 이런 작품을 볼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하다', '한국 만화의 기적이다'라는 등의 뜨거운 지지를 받으며 연재되었다. 현실에 굴복하지 못하는 주인공 이수인과 냉철한 조직가 구고신이 대형 마트 '푸르미'를 배경으로 등장해 노조를 결성하는 과정을 그린다.

3부(계속)

주호민 (웹툰 <신과 함께>, <무한동력>을 그린 만화작가)
: 주제의식의 훌륭함은 이미 다른 이들이 충분히 칭송했기에 같은 일을 하는 사람의 시각으로 추천하자면, 이런 소재로 이런 재미를 뽑아낼 수 있으리라곤 상상도 못했다. 한마디로 심각하게 재밌다.
하종강 (성공회대 노동아카데미 주임교수)
: 2008년 가을부터 몇달 동안 최규석 작가를 일주일에 한번씩 만났다. 최 작가가 『송곳』을 준비한 기간이 무려 5년이 넘었다는 뜻이다. 완벽주의자에 가까운 사람이어서 질문이 예리하고 꼼꼼했다. 요즘은 “내 강의를 듣는 것보다 『송곳』을 보는 것이 더 많은 공부가 된다”라고 소개한다. 이 말이 의심스러운 사람은 우선 프롤로그부터 보시라.
: 『송곳』은 불쌍한 양민을 흑기사가 나타나 구하는 이야기도 아니고, 민중이 저절로 각성하여 노동해방을 쟁취하는 것도 아니다. 그저 우리들의 구차하고 처절한 일상적인 사회생활 안에서 인간 대접을 받기 위해 싸우는 평범한 사람들을 보여줄 따름이다. 그래서 더욱 소중한 필독서다.
: 드라마 「송곳」에서 구고신으로 살았던 몇개월은 내 연기 인생의 끝을 경험하게 만들었다. 『송곳』이 교과서가 되면 세상의 모든 모순은 끝나지 않을까?
: 한국 만화의 기념비적인 완결. 최규석이 오랜 시간 마음의 빚처럼 품고 있던 이야기를, 허투루 만든 컷 하나 없이 한땀 한땀 완성해냈다.
유병재 (코미디언, 방송작가)
: 전연령 필독서. 다 읽고 난 뒤 거울을 보게 만드는 만화. 만약 무인도에 여섯가지 물건만 들고 갈 수 있다면 나는 『송곳』 1~6권을 챙길 것이다.
: 웰컴 투 더 리얼월드 _ 임지희_
: 웰컴 투 더 리얼월드 _ 임지희_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5년 5월 13일자
 - 중앙일보 2015년 5월 30일자 '책 속으로'
 - 한겨레 신문 2017년 12월 21일자 '한겨레가 선정한 2017년 올해의 국내서'

최근작 :<계시록>,<송곳 노동자 보급판 세트 - 전3권>,<지옥 각본집> … 총 48종 (모두보기)
인터뷰 :단절된 세상을 바라보는 만화가 - 2008.06.24
소개 :

창비   
최근작 :<돌돌돌>,<당근 할머니>,<장미 저택>등 총 3,800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654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61,246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20,38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