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것은 왜 청춘이 아니란 말인가>를 통해 한국사회 청년층 문제를 새롭게 환기하여 주목받았던 엄기호의 신작. 기존의 인문사회과학이 관계 단절을 하나의 문제적 현상으로만 여겨왔던 관성에 도전한다. 오히려 중요한 것은 그 단절의 양상, 즉 우리가 언제 누구와 접속하며 또 언제 누구와는 단절하는지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저자는 중산층, 시민사회 등의 사례를 채집해왔고, 결론적으로 우리 모두가 자신이 속한 가족, 직장 내에서 소통이 쉽지 않음을 호소하면서도 그 불통의 당사자와 직접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자기만의 ‘취향의 공동체’ ‘힐링’을 통해서만 이를 해소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을 던진다. 책 속에는 관계 단절이 어떻게 개인의 무기력을 낳고 곧이어 사회의 붕괴로 이어지는지를 날카롭게 드러내는 흥미로운 에피소드들로 가득하다.

홍세화 (장발장 은행장, 『나는 빠리의 택시 운전사』 저자, 학습협동조합 ‘가장자리’ 이사장)
: 관계가 단절된 개인과 사회의 속살을 섬세하게 드러낸 책.
: 세밀한 인물화, 현장감 넘치는 스케치가 가득한 전시장에 발을 들인 느낌.
한수희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작가)
: 나도 누군가에게는 또라이 선배일 수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4년 3월 16일자 '한 주를 여는 생각'
 - 동아일보 2014년 3월 15일자 '책의 향기'
 - 중앙일보 2014년 3월 15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큰글자도서] 교사도 학교가 두렵다>,<[큰글자도서] 고통은 나눌 수 있는가>,<[큰글자도서]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 … 총 52종 (모두보기)
소개 :

창비   
최근작 :<대온실 수리 보고서>,<몇차례 바람 속에서도 우리는 무사하였다>,<내일의 엔딩>등 총 3,871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72,136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3,015,438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62,619점)